다올저축은행, 7년 연속 KS-CQI 우수콜센터 선정

다올저축은행 CI

다올저축은행은 ‘2025 KS-CQI 콜센터 품질지수’에서 7년 연속 저축은행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KS-CQI는 2021년부터 한국표준협회(KSA)가 매년 발표하는 국내 대표 콜센터 서비스품질 인증제도다. 한국표준협회는 신뢰성, 적극성, 접근용이성, 친절성 등 40여개 항목을 종합 평가해 산업별 우수콜센터를 선정한다. 

 

다올저축은행은 2019년부터 7년 연속 선정되며 고객 경험 중심의 상담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 

 

다올저축은행은 상담 품질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콜센터 시스템 도입, 음성인식 기반 키워드 분석, 업무지식 채널 고도화, 상담 데이터 기반 서비스 개선 등을 추진했다.

 

또한 안정적이고 생산적인 상담 환경을 조성하고자 상담사 역량 강화 프로그램, 성과 기반 인센티브 제도, 상담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효율화, 상담사 보호 매뉴얼 운영 등 전문 조직 양성과 내부 운영 고도화를 위한 기반을 다져왔다.

 

김정수 다올저축은행 대표이사는 “7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은 고객 경험을 체계적으로 관리해온 결과이자 지속적인 혁신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AI 기반 상담 인프라 투자와 정교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주희 기자 jh224@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