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부터 리조트 가족여행까지... 추석 황금연휴 어디로 떠나볼까?

-추석계획 1위 여행 차지…국내여행 30%
-수목원부터 웰니스, 리조트 등 여행지 다양

강원랜드 불꽅놀이 전경. 강원랜드 제공

 올 추석은 연휴 앞뒤로 개천절과 한글날이 각각 겹쳐 공식 휴일만 7일이다. 10일 하루를 쉬면 최장 열흘 간 ‘황금연휴’를 보낼 수 있다. 이에 이번 연휴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3일 롯데멤버스 자체 리서치 플랫폼 ‘라임(Lime)’이 전국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8~29일 진행한 추석 계획 설문조사(표본오차 95% 신뢰 수준에서 ±3.10%p) 결과에 따르면 ‘여행을 떠난다’는 답변이 2명 중 1명꼴인 47.4%로 1위를 차지했다. 이중 국내 여행은 전년 대비 20.6%포인트 상승한 30.5%, 해외여행은 10.5%포인트 늘어난 16.9%로 조사됐다.

 

 여행 성수기가 될 올 추석을 맞아 연휴에 가볼만 한 국내 여행지를 모아봤다.

천리포수목원을 찾은 탐방객 뒤로 팜파스그라스가 흩날리고 있다. 천리포수목원 제공

 ◆추석 연휴 가족 나들이 장소로 천리포수목원 어때?

 

 충청남도 태안 천리포 해수욕장 인근에 있는 천리포수목원은 세계적 민간 수목원으로 사계절 다양한 식물 자원을 갖추고 있다. 국내 유일 바다와 맞닿아 있는 수목원으로도 유명하다. 

 

 천리포수목원은 추석 연휴 기간 수목원을 찾는 탐방객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추석 황금연휴 기간 수목원 곳곳의 멸종위기 식물을 찾을 수 있는 낱말퀴즈 이벤트가 진행된다. 3일~5일까지는 수목원 안에서 어린이들이 재밌게 뛰어놀 수 있는, 재활용품으로 만들어진 친환경 놀이터가 열린다. 같은 기간 민병갈 갤러리에서는 숲의 포용력과 가치를 담은 회화 작품인 ‘숲에서 만난 기억 - 숲, 이야기’ 전시가 이어진다.

 

 푸른 바다와 어우러지는 가을 풍경도 한창이다. 김건호 천리포수목원 원장은 “황금연휴 기간 가족들과 함께 천리포수목원을 찾아 즐겁고 뜻깊은 명절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했다. 

선마을 웰니스 프로그램 '아로마 릴렉스 요가'. 선마을 제공

 ◆“올 추석엔 온 가족 쉼 여행”... 대웅제약 선마을서 즐기는 웰니스

 

 강원도 홍천의 대표 웰니스 리조트 선마을은 추석 명절을 맞아 한가위 힐링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는 ‘온 가족 심신 회복’에 초점을 맞췄다. 바쁜 일상과 장거리 귀성길로 지친 성인부터 건강한 생활 습관이 필요한 아이들까지 세대와 나이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을 통해 몸과 마음의 균형을 되찾고 가족 간 유대를 더욱 깊게 쌓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

 

 가장 눈에 띄는 건 전문적인 웰니스 세션이다.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전문 강사 지도 아래 진행된다. 아이와 어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으며 자연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감각적인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이처럼 도심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색다른 쉼을 제안한다.

 

 ◆공연·체험·불꽃쇼·특선 뷔페까지... 하이원리조트로 떠나는 특별한 가족여행

 

 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는 추석 연휴를 맞아 가족, 연인, 친구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먹거리와 다양한 공연, 가족 체험형 이벤트를 선보인다. 우선 하이원 그랜드호텔 3층 그랜드테이블에서 송편·갈비찜 등 명절 음식을 비롯해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한식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추석 특선 뷔페를 운영한다. 6일에는 리조트 내 전통 차례상 운영과 떡·약과 나눔 행사도 진행돼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더한다.

 

 눈과 귀를 즐겁게 할 풍성한 공연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오는 5일부터 이틀 동안 그랜드호텔 컨벤션홀에서는 조째즈, 박혜원, 이석훈 등이 출연하는 가요 콘서트와 야외 버스킹 공연이 리조트 곳곳에서 펼쳐지고 밤에는 호텔 잔디광장에서 레이저 불꽃쇼가 환상적인 볼거리를 선사한다.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연휴 내내 진행될 예정이다. 또 9~10일 마운틴 잔디광장에서는 ‘로컬 페스타’가 열려 정선 지역 음식과 특산품을 소개하고, 제기차기·투호 등 전통놀이 체험을 마련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파라다이스 추석 프로모션 키비주얼.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제공

 ◆품격 있는 스위트룸 ‘추(秋)캉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다채로운 패키지와 프로그램을 마련해 추캉스족들의 발길을 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추석 연휴가 포함된 오는 12일까지 ‘스위트 풀 문 스테이’ 패키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스위트 풀 문 스테이 패키지는 럭셔리한 스위트룸에 머물며 가족과 함께 사우나, 수영장, 원더박스, 씨메르 등 파라다이스시티 내 레저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패키지에는 ▲디럭스 스위트 객실 1박 ▲가든카페 추석 선물세트 ▲사우나 이용권 ▲수영장 무제한 이용권 ▲원더박스 및 씨메르 이용권 등이 포함된다. 추석을 맞아 제공하는 가든카페 추석 선물세트는 프리미어 수제 쿠키 4종과 견과류 5종으로 이뤄졌다. 패키지를 이용하려면 최소 투숙 2일 전에 예약해야 한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긴 추석 연휴를 맞아 가족들과 함께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마련하게 됐다”며 “프로모션을 통해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에서 편안하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인 기자 lji2018@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