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도성형'으로 불리는 동안 눈성형 상하안검 수술 효과는?

사진=케이성형외과

나이가 들면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피부가 늘어지고 처지는 노화 현상을 겪게 되는데, 그 중에서도 눈가는 노화가 가장 먼저 찾아오는 부위이며 효도성형의 대표적인 수술 역시 ‘동안 눈성형’으로 중년층에게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동안 눈성형은 상안검, 하안검, 눈썹하거상술 등으로 나뉠 수 있다. 상안검 수술은 늘어진 윗눈꺼풀의 처진 피부를 잘라내고 근육을 위로 끌어올려 시원하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어주는 수술이다.

 

윗눈꺼풀 처짐으로 인해 시야가 좁아지면서 시력저하가 올 수 있고, 눈을 억지로 뜨다 보니 이마 주름도 깊어질 수 있다. 또 눈가 피부가 맞닿아 짓무르고 속눈썹이 눈을 찌르는 등의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런 경우 심미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부분까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상안검 수술을 통해 개선해주는 것이 좋다.

 

눈가 피부처짐이 심하지만 기존 눈매의 모양 변화 없이 개선하고 싶다면 눈썹 아래를 절개, 처진 피부를 제거해 또렷한 눈매를 만들어주는 ‘눈썹하거상술’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하지만 모든 경우에 해당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현재 눈꺼풀 처짐 정도와 눈썹과 눈 사이의 간격 등 전문의를 통한 정확한 진단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 밑은 노화가 진행되면 눈 밑의 안와지방을 지탱하는 격막이 느슨해지고 근육과 피부 힘이 저하돼 늘어지고 처지면서 주름이 동반되는 것은 물론 지방이 돌출되면서 다크서클까지 형성돼 칙칙한 인상을 주게 되는데, 주름이 깊고 피부 처짐이 심한 중년층은 눈밑지방재배치만으로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힘들기 때문에 하안검 수술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하안검 수술은 눈밑 결막 안쪽 미세절개를 통해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 및 재배치해 울퉁불퉁한 눈 밑을 평평하게 만들어 다크서클을 완화시켜주고 과도하게 늘어진 피부와 근육을 제거하고 위로 당겨 고정시켜주면서 주름을 완화, 동안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케이성형외과 오승현 대표원장은 “중장년층은 기본적으로 20~30대와는 피부 특징이 다르고 개개인마다 노화의 원인이나 눈 상태, 처짐의 정도 등이 다르기 때문에 수술 전 다양한 케이스를 접한 풍부한 경험이 있는 의료진과의 면밀한 맞춤 상담이 반드시 선행돼야 한다"며 "특히 피부 절개가 이뤄지는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후 출혈, 멍, 부기 등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점을 인지하고 평소 앓고 있는 만성질환 등이 있다면 의료진에게 알리고 수술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박혜선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