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 2월 분양

사진=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

경기도 이천시 안흥동에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가 일반 공급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이 곳은 지난 해 정부가 발표한 부동산 대책의 수혜 단지로 전매제한 기한 6개월 완화 혜택을 볼 수 있다. 

 

전매제한은 투기 목적의 주택 구입을 예방하기 위해 주택이나 주택 입주자로 선정된 지위 등을 일정 기간 동안 다시 팔 수 없도록 제한하는 제도다. 현재 수도권 비규제지역 민간택지의 경우, 과밀억제권역으로 지정 시 1년 간의 전매제한이 걸린다. 수도권 대부분이 과밀억제권역으로 지정되어 있지만 이천은 그 외 지역이기 때문에 전매제한이 6개월로 짧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는 지하 5층~지상 49층의 초고층 6개동 전용면적 84㎡ 총 936세대 중 347세대를 일반공급에 나설 예정이다. 타입별 분양가구수는 84A㎡ 62세대, 84B㎡ 178세대, 84C㎡ 107세대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84㎡으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을 위한 어린이집 주민운동시설 어린이놀이터 경로당 등 커뮤니티 시설과 건강정원, 테라스가든 등 휴식공간을 조성해 여유로운 삶의 공간을 제공한다. 

 

교육 인프라도 우수하다. 단지 주변에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안흥초, 이천중 등이 위치해 있으며 시립도서관, 청소년문화센터(예정)가 자리잡고 있다. 특히 이천 청소년문화센터가 개관하면 강의실과 디지털교육실, 실습실, 스터디룸 등 다양한 학습 공간을 활용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단지 주변에 제2중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성남-장호원 자동차전용도로 등 탄탄한 교통망이 갖춰져 있다. 무엇보다도 GTX-D노선(예정) 및 경강선을 이용할 수 있는 이천역이 인접해 있다. 현재 경강선 이용 시 강남까지 약 40분대로 이동할 수 있으며 추후 GTX-D노선 개통 시 서울 도심으로의 진출이 더욱 용이해질 전망이다. 

 

한편,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 분양 정보는 대표번호를 이용한 유선상담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지혜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