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목가슴 임플란트 수술엔 팩투스”… 이젠 태국에서도

-엘앤케이바이오 품목 허가, 본격 동남아 진출
-현지 흉벽기형수술 권위자와 협력방안 논의도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가 최근 태국 식품의약품청(TFDA)으로부터 오목가슴 임플란트 팩투스 품목허가를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팩투스는 오목가슴 교정 수술 방법 중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너스바 수술(Nuss Procedure, 가슴 흉골 아래에 구부러진 금속 막대를 삽입해 가슴 뼈를 올바른 위치로 교정하는 수술 기법)을 개선한 최소침습수술용 제품이다. 또한 흉벽기형 수술 시 적용되는 다양한 기술을 모두 커버할 수 있어 수술 난이도를 줄인다.

 

앞서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지난달 말 TFDA에 신청을 했고 이달 16일 승인을 받았다. 이에 회사 관계자는 “태국은 허가 신청에서 완료까지 통상적으로 250일 정도가 소요되지만 팩투스는 채 한 달도 걸리지 않았다”며 “당사의 연구개발(R&D) 역량이 미국에 이어 동남아 시장에서도 인정받은 것”라고 설명했다. 팩투스는 지난 4월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바 있다.

 

태국의 흉벽기형 수술 권위자 시라 방콕 바지라병원 외과교수(오른쪽)와 팩투스 관계자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엔앨케이바이오메드 제공

 

아울러 엘엔케이바이오메드는 TFDA 승인 이틀 뒤인 18일 현지 흉벽기형 수술 권위자인 시라(Sira Laohathai) 방콕 바지라병원 외과교수와 팩투스의 진출을 위한 협력 방안도 논의했다. 태국서 첫 수술 케이스를 위해 병원 제품 등록을 계획 중인 가운데 시라 교수가 현지 임상 협력 및 트레이닝센터 거점 역할을 하기로 했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 관계자는 “팩투스가 태국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인접 국가로의 시장 확대도 기대한다. 현지 의료진 대상 세미나 및 학술 교류를 통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브랜드 신뢰도와 인지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박재림 기자 jamie@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