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하임앤컴퍼니가 운영하는 레이디가구가 신제품 ‘루트 의자’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오늘부터 공식 온라인몰에서 런칭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신제품 ‘루트 의자’는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체형 데이터를 바탕으로 탄생한 제품이다. 국내 성인은 하루 평균 8.5시간 이상을 앉아서 생활하고 있으며 이 수치는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다. 레이디가구는 이러한 생활 패턴에 주목해 ‘오래 앉을 수 있는 의자’를 개발 목표로 삼고 ‘루트 의자’ 시리즈를 설계했다.
제품명 ‘루트’는 수학의 루트 기호에서 착안해, 장시간 착석에 대한 해답 공식을 제시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레이디가구는 장시간 앉아 있을 때 발생하는 열감, 통증, 압박감 등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좌판 설계에 기술력을 집중했다. 국내 최초로 특허 출원된 통기설계 에어시트 구조의 ‘에어폼 좌판’은 좌판 내부의 공기 흐름을 원활하게 해 쿠션감과 통기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W-메쉬 등판’은 등 전체를 안정감 있게 감싸주는 동시에, 메쉬 소재 특유의 통기성을 통해 착석 시 발생하는 열감을 효과적으로 완화해준다. 등판과 좌판에는 고급 메쉬 패브릭을 적용해 장시간 사용 시에도 형태가 쉽게 변형되지 않으며, 뛰어난 복원력을 유지하도록 설계됐다.
하부에는 고강성 글라스파이버 소재의 다리 프레임을 적용해 구조적 뒤틀림을 방지하고, 6cm 대형 우레탄 바퀴를 장착해 이동성과 내구성을 강화했다. 좌판은 인체 곡선을 방영한 3D 성형 구조로 설계돼 엉덩이와 허벅지에 집중되는 하중을 효과적으로 분산시키며, 장시간 착석 시에도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발수·방오 기능을 갖춘 고밀도 패브릭을 적용해 위생성과 관리 편의성도 높였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전 제품은 100% 국내 원재료를 사용해 생산되며 사용 환경에 따라 총 11종의 라인업으로 선보인다. 청소년의 학습 환경에 적합한 ‘스터디형’ 2종, 공공기관 및 사무공간을 위한 ‘멀티형’ 2종, 컴퓨터 작업과 재택근무에 특화된 ‘워크형’ 7종으로, 다양한 사용 환경에 맞춘 선택이 가능하다.
레이디가구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21일부터 공식 온라인몰에서 ‘루트 의자’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제품 무상 업그레이드, 할인, 리뷰 이벤트, 오프라인 매장 연계 프로모션 등 풍성한 혜택으로 구성했다.
해당 기획전 기간 동안 ‘루트 의자’ 구매 고객에게는 좌판 사이즈, 팔걸이, 헤드레스트 등 주요 옵션을 무상으로 업그레이드해 제공한다. 또한, 포토리뷰 작성 고객 전원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100%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아울러 보상판매 이벤트도 마련했다. 레이디가구의 기존 모델 사용 고객은 물론, 타사 제품을 포함해 현재 사용 중인 의자 사진을 업로드하면 ‘루트 의자’ R5와 부스터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3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1년 무상 A/S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마포 직영점과 연계한 오프라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매장에서 ‘루트 의자’를 체험한 후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 중 한 곳에 인증 게시물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컴포즈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당일 구매 고객에게는 추가 10% 할인 혜택을, 단순 방문 고객에게도 마일리지 3000원을 지급한다.
레이디가구 관계자는 “‘루트 의자’는 레이디가구가 45년간 축적해 온 가구 제작 기술과 고객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장시간 착석에 최적화된 설계 혁신을 담은 제품”이라며 “실사용 중심의 기능성과 브랜드의 제작 신뢰를 바탕으로 의자 선택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루트 의자’의 제품 정보와 기획전 혜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레이디가구 공식 온라인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