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월드(이사장 이병균)는 지난 12일 성남시 분당구 한국잡월드 어린이체험관 내 ‘유디 치과 체험실’ 리뉴얼 오픈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병균 한국잡월드 이사장을 비롯해 김종명 ㈜유디 대표이사, 심학수 가산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 장명민 한국잡월드 홍보마케팅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새롭게 단장한 체험 공간을 둘러보고 향후 운영 방향을 논의했다.
한국잡월드는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130여 개의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직업체험관이다. 이번 리뉴얼은 유디 치과 체험실이 개관 이후 약 6년 만에 실시된 전면적인 시설 개선으로 체험의 몰입도와 현실감을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리뉴얼된 유디 치과 체험실은 실제 치과 진료 환경과 유사한 최신 치과 유닛 체어와 CT 장비로 교체해 어린이들이 보다 생생하게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직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체험 공간의 인테리어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밝고 친근한 분위기로 개선하고, 프로그램 진행 동선과 안전성을 강화해 쾌적한 체험 환경을 조성했다.
프로그램은 기존과 동일하게 ‘바른 이’, ‘좋은 이’, ‘클린 이’ 세 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치과의사 직업 소개, 진료 체어 조작, 치아 모형을 활용한 충치 치료 실습, 올바른 치아 관리 교육 등을 통해 어린이들이 치아건강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운영된다.
이병균 한국잡월드 이사장은 “이번 유디 치과 체험실 리뉴얼은 현실적인 직업체험 환경을 조성하고, 아이들이 보다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한 의미 있는 변화”라며 “기업과 공공기관이 협력하여 체험실을 개선해 나가는 것은 직업교육의 품질을 높이는 좋은 사례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들과 함께 아이들의 진로탐색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잡월드와 ㈜유디는 앞으로 사회적 배려계층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유디 치과 체험실’ 무료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어린이들이 직업체험의 기회를 얻고, 올바른 구강건강 인식을 확립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황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