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워스앤윌킨스가 수상 경력에 빛나는 BOWERS & WILKINS PX8 S2 무선 헤드폰의 새로운 버전 ‘PX8 S2 McLaren Edition’이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에 따르면 이번 에디션은 맥라렌 오토모티브 및 맥라렌 F1 팀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으며 기존 Px8 S2의 기술적 기반 위에 현대적 감성과 성능 미학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에는 맥라렌의 시그니처 파파야 컬러와 앤트러사이트 그레이, 헤드밴드와 이어컵에 섬세하게 새겨진 맥라렌 스피드마크 요소가 조화롭게 적용됐다. 또한 헤드폰 외부의 각 타원형 플레이트에는 유광의 다이아몬드 컷 엣지가 더해졌으며 이어패드와 헤드밴드는 고급 나파가죽과 메모리폼으로 마감해 더욱 프리미엄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Px8 S2 맥라렌 에디션은 두 브랜드가 공유하는 기술 중심의 퍼포먼스 미학을 집약한 제품이다. 바워스앤윌킨스가 자랑하는 고성능 사운드를 통해 맥라렌 팬들과 맥라렌 Formula 1팀 팬의 정체성을 이어주는 디자인 언어로 표현했다. 이번 세 번째 협업 헤드폰은 성능 기준을 한층 끌어올려 바워스앤윌킨스의 최적화된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탑재함으로써 불필요한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면서도 음악적 본질은 그대로 유지한다.
또한 완전히 새로 설계된 맞춤형 40mm 카본 콘(Carbon Cone) 드라이버 유닛을 적용해 해상력과 공간감을 더욱 강화했다. 새 드라이버는 섀시, 보이스 코일, 서스펜션, 마그넷 등을 전면 개선했으며 드라이버 표면의 모든 지점이 청자의 귀와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도록 정교하게 각도를 조정해 향상된 스테레오 이미징과 공간 표현력을 구현한다. 무선 성능 또한 강화됐다. Qualcomm aptX™ Adaptive 24/96, aptX Lossless, 그리고 바워스앤윌킨스가 개발한 강력한 DSP(Digital Signal Processing) 기술을 통해 24bit, 96kHz의 초고해상도 음질을 제공한다.
Px8 S2 맥라렌 에디션은 바워스앤윌킨스 Music 앱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사용자는 노이즈 캔슬링 및 주변음 허용 모드를 조정할 수 있으며, 배터리 잔량 확인, 착용 감지 센서 민감도 조절, ‘퀵 액션’ 버튼의 기능 지정도 가능하다. 더불어 새롭게 도입된 5밴드 EQ를 통해 개인 취향에 맞게 음색을 미세 조정하고, 선호 설정을 프리셋으로 저장할 수 있다. 배터리 성능도 뛰어나다. 최대 30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며, 15분 고속 충전으로 최대 7시간의 추가 사용이 가능해 장시간 이동이나 여행에서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Px8 S2 맥라렌 에디션은 올해 초 공개된 Pi8 맥라렌 에디션의 뒤를 이어 11월 20일부터 소비자에게 공식 출시된다.
하만그룹 사운드 유나이티드 사업부의 라일 스미스(Lyle Smith) 사장은 바워스앤윌킨스를 대변해 “이번 Px8 S2 맥라렌 에디션은 맥라렌과의 오랜 파트너십을 기념하는 완성도 높은 제품으로, 맥라렌의 디자인 DNA와 바워스앤윌킨스의 오디오 기술을 다시 한번 완벽하게 결합했다”며 “맥라렌 팬들과 Formula 1 팀 지지자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프리미엄 오디오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워스앤윌킨스와 맥라렌은 2015년부터 협업을 시작해, 맥라렌의 슈퍼카 및 ‘Ultimate Series’ 모델에 탑재되는 고성능 오디오 시스템을 공동 개발해왔다. 두 브랜드는 최고 성능을 추구하는 기술적 기반 위에서 긴밀한 관계를 이어왔으며, 최근에는 장기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해 맥라렌 오토모티브 및 맥라렌 포뮬러 1 팀의 공식 오디오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창립자 존 바워스의 철학을 잇는 Bowers & Wilkins의 ‘완벽주의적 엔지니어링’은 F1 레이싱에서 요구되는 정밀함과 성능 기준과도 맞닿아 있다. Bowers & Wilkins의 엔지니어 팀은 2015년 출시된 맥라렌 540C부터 최신 슈퍼카 맥라렌 W1까지, 10년 넘게 맥라렌 엔지니어들과 협력하며 차량 내 음향 시스템의 개발 및 튜닝에 참여해왔다. 특히 맥라렌 W1에는 바워스앤윌킨스의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스피커 시스템이 탑재되었으며, 이는 브랜드의 플래그십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 스피커에 적용되는 Continuum Cone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되어 두 브랜드의 깊은 기술적 유대 관계를 재확인시킨다.
신형 Px8 S2 맥라렌 에디션은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동급 최고 수준의 사운드 퍼포먼스를 앞세워 11월 20일부터 바워스앤윌킨스코리아 공식 웹사이트 및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통해 출시되며 24일 런칭기념 라이브로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황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