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에 성공해 원하는 몸무게를 달성했더라도 기대했던 바디라인을 얻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체중은 줄었지만 피부 탄력이 떨어지거나, 늘어진 살로 인해 라인이 매끄럽지 않은 상태인 것이다. 특히 급격한 체중 감량이나 출산 후에는 피부가 쉽게 늘어나 탄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피부 탄력 회복과 체형 개선을 병행하는 바디 리프팅이 필요하다.
균형 잡힌 바디라인을 위해서는 개인의 체형, 골격, 지방 분포, 피부 두께 등을 세밀하게 분석한 뒤 이에 맞는 맞춤 시술을 선택해야 한다.
대표적인 바디 리프팅 시술로는 바디 울쎄라, 바디 써마지, 리니어지 등이 있다. 이중 ‘바디 울쎄라’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진피층과 SMAS(근막층)까지 전달해 수직 탄력과 코어 탄력을 끌어올리는 리프팅 시술이다. 늘어진 부위의 탄력을 강화하며 다이어트 후 처진 살이나 출산 후 탄력이 저하된 피부 리프팅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업그레이드된 울쎄라피 프라임은 기존 대비 에너지 분포의 균일도와 초음파의 조사 효율이 한층 향상돼 보다 세밀하고 정교한 리프팅이 가능하다. 인터페이스 개선으로 3D 시각화 시스템을 활용해 보다 더 선명하고 정확하게 피부를 타겟팅 하여 부위에 관계없이 맞춤으로 시술을 진행할 수 있다.
‘바디 써마지’는 고주파(RF) 에너지를 피부 진피층 깊숙이 전달해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고 조직을 타이트닝하는 시술이다.
노화나 체중 변화로 인해 느슨하고 처진 피부 조직을 수축시켜 복부, 허벅지, 팔, 옆구리, 겨드랑이 등 다양한 부위의 탄력 개선과 주름 완화에 도움을 준다. 써마지의 강한 열 에너지는 콜라겐 재생을 유도해 진피층의 리모델링이 이루어지게 되면서 피부 결을 매끄럽게 하고, 전체적인 바디라인을 보다 탄탄하게 만든다.
‘리니어지’는 고강도 초음파에너지를 진피층과 SMAS층까지 침투시키는 바디 컨투어링 시술이다. 선(Linear), 점(Dot) 등 두 가지 타입으로 에너지를 조사해 부위별 맞춤 시술이 가능하다. 에너지의 세밀한 깊이 조절이 가능해 매끈한 바디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탄력 증진, 타이트닝, 셀룰라이트 개선, 피부 텍스처 개선 등에 효과를 보인다.
고정아클리닉 고정아 원장은 “바디리프팅은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하는 것보다는 탄력, 바디라인을 함께 개선해야 제대로 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개인별 체형과 피부 상태에 따라 에너지 강도와 시술 깊이를 정밀하게 조절해 자연스럽고 균형 잡힌 바디라인을 완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본원에서는 마스터핏 바디 디자인노트를 활용하면 개인별 바디라인 구조를 정밀하게 파악하고, 시술 강도와 에너지 도달 깊이 등을 맞춤으로 설계해 만족스러운 바디 컨투어링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고 소개했다.
아울러 고정아 원장은 “우리 신체는 평면이 아닌 입체적으로 이뤄져 있어 동일한 장비를 사용해도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에 따라 결과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며 “바디사이즈 감소, 라인 개선 등 맞춤 바디컨투어링 원한다면 시술 장비나 방법뿐 아니라 의료진의 숙련까지 면밀히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