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강은 아시아나항공 선입 운항관리사로 입사해, 카타르 항공 왕실 특별기 승무원, 카타르 항공 한국 승무원 induction 트레이닝 강사를 거쳐 카타르 항공 최초 한국인 객실 승무 사무장을 지낸 이은백 승무원이 진행했다.
이은백 승무원은 현재 KLM 네덜란드 항공 객실 승무원으로 재직을 하고 있다.
이은백 승무원은 항공운항과 학생들에게 국내와는 다른 외항사의 서비스, 지원자격 및 채용조건, 선호하는 한국인 승무원, 승무원 합격 노하우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남자 객실 승무원으로서 스튜어들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아세아항공전문학교는 매년 달라질 수 있는 채용기준을 학생들이 미리 알고 대비할 수 있도록 현직 승무원으로 구성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항공운항과에 재학중인 남학생은 “특강을 통해 국내에 비해 많은 정보가 없는 해외 항공사에 대한 이해하고 채용준비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아세아항공전문학교의 항공운항과는 스튜어디스, 스튜어드 교육이 특화된 학과로서 국내외의 승무원교육관, 승무원 면접관 출신의 교수진 구성으로 다양한 항공사의 입사준비가 가능하다.
현재 아세아항공전문학교(www.asea.ac.kr) 201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항공분야 종사를 희망하는 고3 예비졸업생,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지자는 남녀 구분없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류근원 기자 stara9@sportsworld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