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 분양 예정… 568세대 규모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 석경 투시도 사진 롯데건설 제공

[세계비즈=박정환 기자] 롯데건설은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436-1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전용면적 59~128㎡, 총 568세대 규모로 공급된다. 전용면적별 세대 수는 ▲59㎡ 37세대 ▲79㎡ 173세대 ▲84㎡ 352세대를 비롯해 최상층 펜트하우스 ▲117㎡ 3세대, ▲128㎡ 3세대 등으로 구성된.

 

롯데건설에 따르면 단지 도보 5~10분 거리에 중앙초등학교와 해랑중학교가 위치해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속초고 및 속초여고 등도 가깝다. 속초시외버스터미널이 도보 5분 거리에 있으며 동해고속도로 속초IC를 통해 서울~양양 고속도로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2027년 개통 예정인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이 완공되면 용산역까지 1시간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새 단지는 속초시의 첫 번째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로 조성된다. 롯데건설이 새롭게 선보인 차세대 외관 디자인 ‘롯데캐슬 3.0’이 적용되며, 차별화된 문주가 설치된다.

 

단지의 전 세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일조권과 개방감을 확보했고 단지 주변엔 동해, 청초호, 영랑호, 설악산 등 자연환경이 가깝다. 단지 앞 도로보다 높은 단차를 활용해 중상층부 세대뿐만 아니라 저층부 세대에 이르기까지 요로 세대에서도 조망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 놀이터와 작은 놀이 정원인 키즈 가든, 야외운동공간인 헬시 가든, 입주민과 담소를 나눌 수 있는 테라스 가든 등이 들어선다. 고급 커뮤니티 센터인 ‘캐슬리안 센터’에는 피트니스클럽, 냉온탕, 건식사우나가 포함된 스파, GX룸, 작은 도서관인 L-라이브러리, L-다이닝카페, 게스트룸(3개소) 등이 마련된다.

 

특화설계도 반영된다. 전 세대에 현관부터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현관 에어샤워 시스템을 기본 제공하고 발코니 확장 시 강마루와 바닥 타일 중 선택할 수 있다. 세대별로 이용할 수 있는 세대 개별창고를 지하에 마련해 큰 부피의 자전거나 유모차 등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 공용세탁실도 들어선다.

 

롯데캐슬의 스마트홈 시스템인 ‘캐슬 스마트홈’도 적용된다. 이 시스템을 통해 단지 내 월패드 및 휴대폰으로 가스 밸브, 난방, 조명 등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홈네트워크를 통해 시스템 및 가전기기 등을 음성으로 제어하는 홈IoT 시스템도 구축된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는 비규제 지역에 위치해 세대주 및 주택 수와 관계없이 강원도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6개월 이상), 예치금 충족 시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을 적용 받지 않으며, 계약금 완납 시 분양권 전매가 자유롭다.

 

분양 일정은 오는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 1순위, 14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같은 달 21일 당첨자를 발표하며, 9월 1~3일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57-1번지 일원에 마련된다. 서울 및 수도권 관심 고객들을 위해 르엘캐슬 갤러리(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322-4번지)에서 서울 홍보관도 운영 중이다. 입주예정일은 2023년 2월이다.

 

pjh1218@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