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원 기자]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닥터린(Dr. Lean)의 ‘초임계 알티지(rTG) 오메가3’가 현대홈쇼핑에서 전량 완판을 기록했다.
닥터린의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는 일명 ‘송중기 오메가3’로 불리며 입소문이 난 제품이다. 이는 첫 홈쇼핑 판매 방송임에도 불구하고 완판을 달성해 눈길을 끌었다.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는 오메가3뿐만 아니라 비타민D, 비타민E를 함께 함유한 3중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때문에 하루 한 캡슐로 혈행 건강, 뼈 건강, 유해산소로부터 세포 보호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알티지(rTG)형 오메가3를 사용해 순도와 체내 흡수율을 높였다는 장점이 있다. 알티지 오메가3는 불포화지방 3개에 흡수를 돕는 글리세롤이 결합돼 있는 형태로 자연상태와 유사하다. 때문에 다른 오메가3의 형태인 TG형, EE형보다 순도와 체내 흡수율이 뛰어나다.
무엇보다 저온 초임계 추출 방식을 사용해 안전성이 우수하다. 닥터린 오메가3 제품은 인체에 무해한 이산화탄소를 사용해 화학성분이 남지 않아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50도 이하의 저온에서 추출했기 때문에 열에 약한 영양소도 보호해 영양소 손실 없이 온전히 담아냈다.
아울러 착색료, 합성향료, 감미료 등의 합성첨가물도 없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소나 돼지의 가죽으로 만든 동물성 캡슐 대신 홍조류 등에서 유래한 식물성 캡슐을 사용, 화학성분에 대한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체내에서 빠르게 녹아 소화도 잘 된다.
닥터린 관계자는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는 저온 초임계 추출방식을 사용해 안전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알티지형 오메가3로 순도와 흡수율이 뛰어난 게 장점”이라며 “소비자들의 인기에 힘입어 홈쇼핑 추가 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happy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