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바른의 ‘바른곡물효소’가 네이버 쇼핑 건강식품 건강분말 분야 BEST 10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고 24일 밝혔다.
코로나 19 발생 이후 외부 활동의 제한으로 자극적인 배달 음식 섭취가 늘어나며 식습관을 개선하려는 현상이 나타나면서 효소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곡물발효효소는 곡물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체내에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바른곡물효소는 탄수화물 위주인 한국인의 식습관에 맞춰 크게 발효효소, 식이섬유, 유산균 총 3가지로 원료를 구성했다. 제품의 핵심이 되는 발효효소는 찹쌀, 찰현미, 기장 등 국내산 15곡 발효 곡물을 주원료로 삼았다.
또한 식물유래 식이섬유(치커리뿌리추출물,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를 40% 함유했으며 17종 유산균을 첨가해 위 건강뿐만 아니라 대장 건강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바른곡물효소는 낱개로 포장돼 있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고소하고 달콤한 누룽지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할 수 있다.
바른 관계자는 “네이버 쇼핑 건강분말 부문 Best 100위 안에 선정된 것은 내부적으로도 만족스러운 성취 결과로 여겨지고 있다”며 “곡물효소를 개발할 때 보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내놓는 것이 모토였는데 이를 소비자 분들이 알아주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제품을 꾸준히 제공할 수 있도록 제품 연구와 개발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