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 유통 브리핑. [세계비즈=김대한 기자]
◆오늘의 유통
-파리바게뜨, 4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 진행
파리바게뜨가 봄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4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총 구매액이 1만 3천 원 이상일 경우 소비자에게 3천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파바데이’의 ‘파바’는 소비자들이 파리바게뜨를 친근하게 줄여 부르는 애칭에서 비롯됐다. 한 달을 시작하는 첫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취지에 맞춰 매달 진행 중이다. 또한, 파리바게뜨는 4월부터 6월까지 3번의 '파바데이' 해피앱 3천원 혜택 쿠폰을 모두 사용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인기제품 쿠폰을 증정한다.
-스타벅스 ‘창업카페 오프닝데이’ 개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4월 6일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인 성수역점에서 ‘창업카페 오프닝데이’를 개최하고, 청년들의 창업을 체계적으로 지원 및 응원하기 위한 ‘2021 스타벅스 창업카페’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창업카페’란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한 강연 및 세미나 등의 다양한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스타벅스의 청년 창업문화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베이코리아, ‘제10회 수출스타 경진대회’ 누적 거래액 261억원 달성
이베이코리아가 개최하는 ‘수출스타 경진대회’가 누적 거래액 261억 원을 기록하며, 명실 상부 국내 최대 규모의 수출 셀러 사관학교로 자리매김했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30일 ‘제10회 이베이 수출스타 경진대회’ 수상자를 선정해, 총 30명에게 비대면으로 시상금과 상패를 전달했다. 10회째를 맞은 ‘이베이 수출스타’는 2011년부터 이베이코리아가 해외 수출을 희망하는 신규 판매자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국내 최초의 온라인 수출 경진대회다.
◆신제품 출시
-동서식품, '맥심 카누 싱글 오리진' 2종 한정판 출시
동서식품은 각 대륙을 대표하는 커피 산지의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고스란히 담아낸 인스턴트 원두커피 ‘맥심 카누 싱글 오리진’ 2종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최근 개인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원산지의 커피를 찾아 즐기는 홈카페족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출시한 프리미엄 싱글 오리진 커피다. 싱글 오리진이란 다른 원두와 블렌딩하지 않고 단일 원산지에서 생산된 원두로만 만든 커피를 의미한다.
-라네즈, 천 번 저어 만든 ‘얼티미스틱 휘핑 틴트’ 출시
라네즈가 '얼티미스틱 휘핑 틴트'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실제 휘핑크림을 만들 듯 여러 번 저어 만들어 부드러우면서 쫀득한 벨벳 제형이 특징인 틴트로, 총 5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최초로 '리얼 휘핑 공법'을 적용했으며,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소속 연구원이 실제 거품 믹서로 제형을 천 번 이상 저었을 때 공기 층이 생기면서 제형이 더욱 부드럽고 쫀득하게 완성되는 것에서 착안한 기술이다.
kimkorea@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