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경인방송·채널A 등 신입·경력 모집

[세계비즈=이경하 기자] NS홈쇼핑, 경인방송, 채널A, LG헬로비전, 주식회사 드림쇼디지털필름웍스, 한국투자증권㈜, ㈜홈앤쇼핑 등이 신입 및 경력 사원을 모집한다.

 

8일 미디어잡에 따르면 NS홈쇼핑에서 PD, IT 부문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주요 업무는 영상 연출 및 방송 기획·운영, NS홈쇼핑 온라인서비스 Backend RESTful API 개발, 매장(상품)·주문·결제 제휴시스템 운영 개발, 쇼핑몰 비지니스 요구사항에 따른 앱 개발(Third-party SDK 및 시스템간 API 연동 개발 포함) 등이다. 2년 이상의 경력이 필요하며 각 직무별 경력사항은 상이하다. 입사지원서는 NS홈쇼핑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하며, 접수 기간은 4월 11일까지다.

 

경인방송에서는 취재기자 및 방송 제작 PD를 모집한다. 근무형태는 정규직, 계약직, 인턴으로 진행되며, 신입 및 경력 모두 지원 가능하다. 근무지는 인천과 경기 수원이며, 성별·연령·학력 제한이 없다. 방송사, 일간지 및 언론 관련 기관 2년 이상 경력자, 방송 아카데미 이수자, 라디오 방송 제작 경력자(1년 이상)를 우대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임원·실무진), 최종합격자 발표, 입사 순으로 진행되며, 마감일은 4월 12일이다.

 

채널A에서는 편성 PD를 공개 채용한다. 방송 송출이 주요 업무이며, 학력 제한이 없고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는 자가 지원 가능하다. 지상파 방송사, 종합편성채널, 주요 유료채널 등 편성 운행 분야 업무 경력 2년 이상이어야 하고, 일일 방송운행표 작성, 주조정실 편성 MD 순환 근무 경력자가 지원 가능하며, 일반 사무 및 문서 취급 업무 숙련자를 우대한다. 접수 기간은 4월 14일 오후 6시까지이며, 동아미디어그룹 채용 홈페이지에 접속해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영화 외 광고, 행사 등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는 주식회사 드림쇼디지털필름웍스는 상업영화 메이킹팀에서 함께할 정직원을 모집한다. 촬영, 편집이 주업무로 학력은 무관하며 신입, 경력 모두 지원 가능하다. 해당 직무 인턴 경험자, 야간 근무 가능자, 지방 근무 가능자, 인근 거주자, 운전 가능자, 차량 소지자를 우대하며,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1차 면접,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면접일 개별통보의 순으로 진행된다. 마감일은 채용 시까지이며, 이메일 및 미디어잡 온라인 시스템으로 지원 가능하다.

 

한국투자증권㈜에서 영상 PD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담당업무는 영상 편집, 영상 촬영지원, 방송시스템관리 및 방송지원, 콘텐츠 기획 및 촬영 등이다. 지원 자격은 전문대 또는 학사 관련 학과 졸업 이상 학력, 동영상 편집 및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사용 가능자다. 채용 전형은 서류전형, 면접전형 및 채용 검진, 최종합격의 순서로 진행된다. 입사 지원은 한국투자증권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지원 시 온라인 입사 지원 외에 해당 담당자 이메일로 포트폴리오를 별도 발송해야 한다. 마감일은 4월 12일 오후 1시까지다.

 

㈜홈앤쇼핑에서는 각 모집 분야별로 경력직을 수시 채용한다. 방송기획, OAP, 카메라, UI/UX 기획 등의 분야를 모집한다. 공통 지원 자격은 학사 이상의 학력을 보유한 자이고, 제출서류로는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보훈·장애 대상자 증빙 등을 지원서 작성 시 첨부해야 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AI 역량 검사, 1·2차 면접, 처우 협의, 최종합격의 순서로 진행되며, OAP·카메라 직무는 1차 면접 전 실기테스트를 진행한다. 접수 마감 기간은 4월 14일 오전 9시까지다.

 

LG헬로비전에서 2021년 신입사원(로컬 콘텐츠 크리에이터·기자 부문)을 모집한다. 주요 업무 내용은 지역사회에서 발생하는 소식 취재 및 뉴스 제작과 재난, 중요 정책과 관련한 정보 전달, 지역사회의 다양한 이슈를 찾는 정보형 시사프로그램 제작 등이다. 모집 지역은 강원권, 대구·경북권, 경남권, 충남권, 호남권으로 지역 연고자를 우대한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학사학위 이상자 및 기졸업자 또는 2021년 8월 졸업 예정자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TEST 전형(인·적성검사), 1차 면접, 인턴십(2021년 6월, 2주), 2차 면접, 채용 검진 및 최종합격 순서로 진행된다. 이메일로 지원 가능하며 미디어잡 해당 공고 내용에서 직무소개 영상을 볼 수 있고, 카카오톡 Live Q&A도 진행할 수 있다. 마감 기간은 4월 25일까지다.

 

이밖에도 ㈜GS리테일, ㈜중앙일보, 쿠팡 주식회사, 한국투자증권㈜, ㈜취업의 신 등에서 신입 및 경력 인재를 모집한다. 더 많은 채용공고와 세부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 & segye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