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룩스, 업계 최초로 선보인 네이버 쇼핑라이브 첫 방송 '완판' 기록

자사 온라인몰 ‘마켓스쿨’과 라이브 커머스 방송 통해 교복업계 유통 트렌드 선도

[세계비즈=이경하 기자] 학생복 전문 브랜드 스쿨룩스(대표 오현택)가 업계 최초로 진행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준비된 상품의 전체 완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스쿨룩스는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에 친화적이며 비대면 구매 트렌드를 주도하는 MZ세대의 소비 패턴 변화에 따라 업계 최초로 자사 온라인몰 ‘마켓스쿨’을 론칭하고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하는 등 온라인 중심으로 급변하는 유통 환경에 대해 업계를 선도하며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지난달 28일에는 오후 8시부터 약 1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디즈니 콜라보레이션 생활티’ 출시 기념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했다. 방송에서는 디즈니 콜라보레이션 의류 제품 및 쿨링 오가닉면티를 선보였으며, 쇼호스트와 본사 직원이 직접 제품을 착용하고 상품 소개와 교복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첫 방송을 통해서만 만날 수 있는 특가 판매와 함께 라이브 방송 응원 댓글 참여자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으로 준비된 상품이 모두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특히 방송 중 신제품 ‘디즈니 콜라보레이션 생활티’가 큰 주목을 받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디즈니 콜라보레이션 생활티는 디즈니의 다양한 인기 캐릭터를 중심으로 귀여운 감성의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특수 쿨링 원단을 사용해 무더운 여름철 일상 생활에서 쾌적하게 착용하기 좋은 반팔 폴로 티셔츠다.

 

스쿨룩스 전략실 김율 실장은 “업계 최초로 진행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MZ세대에게 익숙한 플랫폼으로 디자인, 소재, 핏감, 코디법 등 궁금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얻을 수 있어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며 “첫 방송 내용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에서 새로운 상품과 특별한 혜택으로 MZ세대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