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지방제거, 개인별 눈 모양 고려해 맞춤 시술해야"

사진=더아이언성형외과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첫인상을 결정짓는 대표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는 눈은 개인의 이미지 형성에 큰 영향을 준다. 눈이 또렷하고 눈가가 환하다면 긍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으나 반대로 눈 밑이 퀭하게 부분적으로 꺼져 있는 경우 피로하며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풍길 수 있다.

 

나이 들어 보이는 외모의 주범인 다크서클과 눈 밑 지방 돌출, 눈물고랑 패임, 주름 등은 노화로 인해 생기는 현상들인데 최근에는 눈밑성형을 통해 개선할 수 있게 됐다. 눈밑성형에는 증상과 원인에 따라 눈밑지방재배치, 눈밑지방제거, 하안검수술 등이 나뉘는데 개개인별로 필요한 수술을 선택해 눈매 구조에 맞게 실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의료진들은 말한다.

 

여러 눈밑성형 가운데 눈밑지방제거는 돌출된 지방으로 인해 눈밑이 꺼져 보이는 현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수술이다. 눈밑지방이 불룩하게 나와 있는 경우 얼굴이 전체적으로 부어 보이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지만 눈 안쪽 결막을 절개해 불필요한 지방 일부를 제거해 주면 한층 가볍고 깔끔한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다. 특히 눈밑지방제거 시에는 불룩한 지방을 제거해야 하는 부분만 소량 절개한 뒤 수술하므로 소요 시간이 짧고 멍과 부기가 적어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에는 눈밑지방제거와 함께 눈밑지방이식을 복합적으로 시술하고자 하는 이들도 많다. 지방을 제거하고 난 뒤 눈밑이 더 고르고 탄력적인 상태가 될 수 있도록 별도로 추출한 자가지방을 이식하는 수술로 눈밑 볼륨을 개선해 어려 보이는 외모를 가꾸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하지만 눈밑지방제거와 지방이식을 자칫 잘못 시술할 경우 재수술로 이어지거나 불만족스러운 모습이 될 우려가 있기에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해보고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것이 의료진들의 설명이다.

 

더아이언성형외과 김승준 대표원장은 “눈가 피부는 얼굴에서도 가장 얇은 부위 중 하나이며 노화에 의한 탄력 저하가 빠르게 나타나는 부분"이라며 눈밑지방제거 등의 눈밑성형을 통해 울퉁불퉁하던 눈 밑 라인을 깔끔하고 도톰하게 정리할 수 있지만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서는 반드시 꼼꼼한 상담과 진단, 개인맞춤형 디자인이 선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눈밑은 매우 예민하기 때문에 성형을 실시할 때도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며 "따라서 저렴한 비용, 후기만을 쫒기 보다는 눈밑성형 분야에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지니고 있는 의료진이 집도하는지, 병원의 안전시스템은 신뢰할 수 있는지 체크한 뒤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 세계비즈 & segye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