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6급 신입행원 공개채용…메타버스 채용설명회도

 

[세계비즈=오현승 기자] DGB대구은행은 올해 6급 신입행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일반금융’과 ‘ICT’ 2개 부문이며, 대구경북 소재 대학교 출신은 지역인재, 그외 지역 대학교 출신은 일반인재로 구분해 채용한다. 지원서 접수 오는 16일까지이며 채용인원은 두자릿수 규모다. 

 

서류전형 이후 지원자 전원이 AI역량평가를 실시하며 이후 필기전형, 1차면접, 채용건강검진, 2차면접 순서로 전형을 진행한다. 최종합격자는 11월 이후 결정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약 2달간의 신입행원 연수과정을 거쳐 내년 1월부터 신입행원으로 첫 근무를 시작하게 된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지원 서류는 작성충실도, 입행노력도, 직무전문성 등을 위주로 검토할 예정”이라고 설명하면서 “특히 ICT역량과 디지털 전문성을 갖춘 융합형 인재의 채용에 집중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대구은행은 금융권 최초 메타버스를 활용한 채용설명회를 오는 14일 오후 3시부터 ‘게더타운(Gather Town)’에서 실시한다. 오는 10일까지 QR코드 접속이나 카카오톡 채널 대구은행 인사부 메시지를 통해 게더타운 채용설명회 사전참가 접수를 할 수 있다. 
hsoh@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