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알북, “VR 명작동화 시리즈 다양한 언어로 만나요”

[정희원 기자] VR컨텐츠 제작 전문회사 ㈜브이알북(대표 정영선)이 어린이들을 위한 ‘VR 명작동화 시리즈’ 출시 계획을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명작 동화와 가상현실(VR)이라는 장르를 결합한 복합 교육 컨텐츠다. 장르 특유의 몰입감과 생동감이 특징이다. 독자는 동화 속 주인공과 늑대를 물리치고, 고래 뱃속을 탐험하는 등 단순히 동화책을 읽거나 평면적인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을 넘어 주인공과 함께 모험을 즐길 수 있다. 

 

내용 구성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동화 ▲아기돼지 삼형제 ▲잭과 콩나무 ▲브레멘 음악대 ▲피노키오(상·하권 구성) 등 총 5권이다. 유익함과 재미를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등 다양한 버전으로 제작돼 아이들의 자연스러운 언어 습득을 돕는다. 

 

한편, 2015년부터 VR 교육 사업을 이어오고 있는 ㈜브이알북은 이번 VR 명작 동화 시리즈 출시를 시작으로, 총 26선의 VR 명작 동화 시리즈를 제작해 나갈 계획이다.  

 

정영선 브이알북 대표는 “가상현실이라는 장르는 재미있게, 몰입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교육 분야에서 가장 빛날 수 있다”며 “이번 VR 명작 동화 시리즈가 공부가 지루한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찾아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