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비즈=박보라 기자] 무인 HMR밀키트전문점 더잇24가 최근 송도점, 마포도화점 등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더잇24는 최근 전국 각지에서 12지점 이상의 매장이 추가 오픈했으며, 송도점, 마포도화점을 비롯해 이달에만 오목교점, 용인동백점 등이 영업을 시작했다. 더잇24는 상권 선정 시 대단지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 주거단지가 형성돼 있는 곳에 매장을 오픈했다고 설명했다. 최근 오픈한 평택안중점, 암사역점, 군산나운점, 익산모현점 역시 대형마트나 문화시설이 인접해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더잇24의 본사인 오모가리컴퍼니는 가맹점 별 상품 판매 추이에 대한 세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엄선된 냉장 밀키트 완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더잇24 가맹점주는 자신의 상권에 맞는 메뉴를 판매함으로써 고정 고객 비중을 높일 수 있다. 메뉴는 갈비류, 불고기, 찌개류, 찜류 등 100여가지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더잇24 관계자는 “자사 브랜드 운영노하우를 기반으로 무분별한 가맹점 늘리기보다 오픈 매장의 성공적인 정착과 내실다지기에 주력하고 있다”며 “상권별 메뉴 선정과 브랜드 메뉴 경쟁력을 기반으로 밀키트전문점 시장내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더잇24는 최근 청와대 조리장 출신 김갑중 고문의 레시피로 만든 제주산 신메뉴를 선보였다. 메뉴로는 ‘오모가리 보리김치’와 ‘오모가리 동치미’ 등 제주산 반찬과 후식용 ‘청귤차’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