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보라 기자] 기업교육 전문 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이 지난 13일 'Hello! Digital Learning'을 주제로 '2022 HRD 리더스 포럼'을 온라인 라이브로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휴넷은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한 해당 포럼을 통해 기업 인사 및 교육담당자들에게 최신 교육 트렌드를 제시하고, 기업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솔루션들을 소개해왔다고 설명했다. 올해 포럼에서도 휴넷의 다양한 미래형 HRD 솔루션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해당 포럼에서 휴넷은 기업 및 단체를 대상으로 제공되는 인공지능 학습관리 시스템인 ‘랩스(LABS)’를 소개했다. 이는 기업에서 사내 교육 시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교육의 기획부터 학습경험, 성과분석 과정을 모두 한 플랫폼에 담아냈다.
랩스는 빅데이터에 기반해 개별 학습자의 역량과 관심사를 반영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업체 측은 랩스는 7000여 개에 이르는 교육 과정을 기본 탑재하고 있으며, 러닝 저니 메이커를 통해 전통적인 온·오프라인 교육을 넘어 유튜브, 뉴스 등 오픈 정보들과 소셜 경험들을 학습으로 통합 설계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휴넷 관계자는 “학습 관리자의 입장에서는 기업과 개인에게 필요한 교육분석과 전략을 수립해주고, 교육행정을 자동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높다”며 “이밖에 기업별로 최적화된 메뉴 구성과 오프라인 교육의 설계 및 학습을 온라인에서 관리할 수 있고, 라이브 클래스 즉시 진행, 통합 데이터 대시보드를 통한 교육 성과 확인 등 학습과 관리의 편의성을 높이는 기능이 포함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관계자는 “금번 개최된 포럼은 에듀테크 및 기업교육 대표기업으로서의 휴넷의 역량을 확인해볼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며 “랩스 외에도 러닝저니, 마이크로러닝, 메타버스 연수원, 세이지 등 다양한 HRD 솔루션을 소개해 호응을 얻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