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보라 기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가 가을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측에 따르면 가을 감성 저격할 ‘문장 완성 이벤트’과 지친 하루를 깨워주는 ‘라떼 한잔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이디야커피와 손을 잡고 국산 우유소비촉진을 위한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와의 협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가을을 맞이해 ‘라떼’를 활용한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가 기획됐다.
가을 시즌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인 라떼를 활용한 ‘문장 완성 이벤트’는 자신만의 특별한 추억이나 가을 라떼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다섯 글자 이내의 문장으로 완성하는 것이다. 해당 문장을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참여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두 채널을 통해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이디야커피 기프티콘 등을 지급한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때이른 가을 한파에 추위를 녹일 수 있는 따뜻한 ‘라떼 문장 완성하기’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본 이벤트를 통해 가을 라떼에 대한 자신만의 추억에 대해 떠올리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일상생활에서라떼를 마시는 모습을 자유롭게 촬영해 제출하는 ‘라떼 한잔 인증샷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매달 실시 중인 이벤트로, 라떼를 즐기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 이벤트는 커피를 즐겨 마시는 2040세대를 타깃으로 라떼 선호층을 넓히고자 마련됐다는 것이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측의 설명이다. 자세한 내용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국산 우유를 사용한 토피넛 음료 3종을 새롭게 출시했으며, 이를 기념해 신제품 무료 쿠폰을 증정하는 ‘이디야 온더 블럭’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