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보라 기자] 무인 셀프빨래방 워시엔조이가 11월 한정으로 무이자 할부 60개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무인 빨래방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초기 투자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창업 시 들어가는 세탁장비 등의 초기 구매 비용을 무이자 할부로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워시엔조이는 무인 창업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국내 모바일 간편 결제 시스템 '워시앤페이'와 무인 운영 솔루션인 ‘런드로봇’을 자체 개발하여 소비자와 점주의 편의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워시앤페이는 셀프빨래방 비접촉 결제시스템 앱서비스로 복잡한 과정 없이 QR코드 인식으로 쉽고 빠르게 비접촉 결제가 가능하다. 세탁기/건조기/상품판매기에 QR코드 인식만 해도 결제가 가능하다.
런드로봇은 무인 운영 원격 관리 서비스로 매장 청소부터 세제량 측정 및 투입, 세탁장비 ON-OFF 등 다양한 매장 관리를 집에서 ‘원격으로’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냉난방 실시간 제어는 물론 로봇청소기 버튼을 통해 청소까지 원격으로 가능해 무인화 실현했다.
워시엔조이 관계자는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모바일 간편 결제 시스템과 무인 운영 솔루션 등을 통해 모든 사각지대를 관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어 점주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