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연구소, 와인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 론칭…투자 유치 성공

사진=오늘연구소

[세계비즈=박보라 기자] 주식회사 오늘연구소가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 론칭을 앞두고 대규모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3일 밝혔다.

 

와인 프랜차이즈 ‘오늘,와인한잔’을 운영하는 오늘연구소는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와인 정기 배달서비스, 와인 모임 서비스를 제공하며 새로운 방향의 ‘고객 중심’ 운영을 더욱 견고히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프라인 와인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한 오늘,와인한잔이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국내 와인시장 저변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해당 업체는 일정 주기마다 매장에서 고객에게 직접 와인을 배달할 뿐만 아니라, 와인을 즐기는 이들이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할 수 있는 온라인 사업모델은 대외적으로도 그 가치를 인정받아 파라다이스 그룹으로부터 대규모 투자를 유치했다. 오늘연구소의 신규 온라인 비즈니스를 통해 오프라인 가맹점에 새로운 매출 판로를 제시하며, 본사의 상생 관계도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오늘연구소 관계자는 “온라인 사업에 도전해 투자 유치에 성공해 대외적으로 기업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처음 서비스가 출시됐을 때의 마음처럼 소비자가 불편해하던 와인 업계의 관행을 바꿔, ‘고객 중심’의 와인 대표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플랫폼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