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원 기자]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B2B 온라인시장이 날이 갈수록 커져 감에 따라 B2B 전문 기업들의 온라인마케팅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한국무역협회는 오는 2025년 글로벌 B2B 이커머스 시장의 규모가 2019년 대비 71% 성장한 수치인 20조 90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같은 B2B 시장 흐름에 발맞춰 종합광고대행사 씨아이마케팅은 B2B 맞춤 온라인마케팅 솔루션을 개발, 고객사에게 맞춤 마케팅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실제 씨아이마케팅과 협업하고 있는 B2B 전문 번역기업에서는 “씨아이마케팅은 B2B 시장의 결을 알고 있는 B2B 전문 종합마케팅대행사”라고 평가했다. B2B 전문 창업컨설팅 기업에서는 “씨아이마케팅은 B2B 소셜미디어 플랫폼 링크드인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마케팅업체”라고 밝혔다.
씨아이마케팅 관계자는 “일회성의 성격이 강한 B2C와는 달리 B2B는 고객사와 장기적인 파트너쉽을 맺어 신뢰를 가지고 협업하는 게 중요하다”며 “B2B 시장의 결은 B2C와 많이 다르다는 것을 인지하며 그 결에 맞춰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리드 발굴부터 리드 개발까지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최적의 B2B 온라인마케팅을 제공하는 게 목표"라고 밝혔다.
happy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