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창업아이템 카페게이트, 2021년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상위 5% 선정

사진=카페게이트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카페게이트가 2021년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상위 5%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는 맥세스(MAXCESS)가 매년 국내 7000여 개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대상으로 순위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으며, △생산성 △성장성 △안정성 △노하우 집약도 △본부 수익성 △가맹점 수익성 등 총 6가지 항목을 평가해 결정된다. 이 순위는 공정거래위원회 데이터를 전수 조사해 예비 창업자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평가한 자료다.

 

카페게이트는 해당 항목 중 성장성과 노하우 집약도 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TOP 20’안에 이름을 올렸으며, 본사 측에서는 최근 커피 전문점의 트렌드와 브랜드의 상생 전략이 시너지를 내 이러한 결과를 얻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카페게이트에서 제안하는 창업비용 ‘최저가 보장제’는 같은 시기, 같은 조건 내에서 가장 저렴한 커피숍 창업비용을 제시하여 창업자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여기에 KB국민은행과의 프랜차이즈론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브랜드 가치를 높임과 동시에 최대 5000만 원의 카페 창업비용 지원도 펼치고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업체 관계자는 “현재 커피 체인점 카페게이트는 더 합리적인 소규모 카페 창업비용을 실현하기 위해 ‘한정지원 이벤트’와 선착순 ‘커피 머신 무상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며 “항상 가맹점과의 상생에 앞장선 결과, 어려운 시기에도 120호점을 돌파하고 전 지점에서 높은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 앞으로도 국내를 대표하고 모두와 함께 성장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