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 국제 탑쉐프 그랑프리 경연대회 대상 수상

사진=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세계비즈=박보라 기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윤석, 이하 서울문화예술대학교)가 조리학과(학과장 김부영) 한재민(21학번), 최연호(20학번), 곽금숙(21학번), 송효언(21학번), 최빛나(21학번) 재학생이 지난 12부터 14일까지에 서울시 양재동 AT 센터에서 개최된 2021 대한민국 향토식 문화대전(국제 탑쉐프 그랑프리) 경연 대회에 출전해 ‘푸드카빙 단체팀 학생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학교 측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에서 고급푸드카빙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김영희 외래교수 지도하에 조리학과 학생들이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으며, 재학생 선배 박현미(19학번) 카빙 명장 역시 후배들의 완성도 높은 작품을 위해 함께 지도해 좋은 결과를 얻었다. 또한 이번 그랑프리 경연 대회에서는 섬세한 카빙 작품과 데코레이션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해 대상을 수상한 조리학과 재학생 송효언 학생은 “이런 큰 대회에 지도 교수님과 명장님의 지도를 받아 출전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었다. 그 기대에 힘입어 대회에 출전한 재학생 모두 열심히 준비하고 배움을 받아 이렇게 좋은 결과를 받게 된 거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진=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대회 출전 지도를 도왔던 재학생 선배 박현미(19학번) 명장은 “우리 학교 후배들에게 졸업 후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너무 기뻤고 후배들이 기본기가 탄탄해 좋은 결과로까지 이어지게 된 것 같다. 앞으로 후배들이 다양한 대회 출전으로 경험을 쌓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는 다양한 조리 관련 대회 출전을 위해 선⦁후배와 지도 교수들이 함께 팀을 이루어 준비한다고 전했다. 조리학과 김부영 학과장은 “매년 그랑프리 경연 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신 지도 교수님과 박현미 명장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우리 학생들이 소중한 대회 출전 경험과 수상 경력을 얻게 되어 축하하고 앞으로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 측에 따르면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는 조리 관련 이론과 실기를 비대면 수업으로 학점 이수 가능하며, 심화된 수업은 대면 실습으로 진행한다. 카페 음료, 디저트, 제과제빵, 소믈리에, 카빙 관련 자격증과 아동요리 지도사, 푸드테라피 관련 자격증까지 수업 과목과 연계된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학교 측에 따르면 국가공인시험인 위생사 시험 응시가 가능하고, 위생사 시험 대비 과목까지 개설되어 있어 졸업과 동시에 위생사 면허증 취득이 용이하다.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정시모집은 수능 내신 미반영으로 12월 1일부터 시작된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