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비즈=박보라 기자] 미스터블루(대표 조승진)가 제작한 웹툰 ‘풍운객잔’이 지난 1일 카카오페이지 액션무협 장르 일간 순위 및 카카오웹툰 실시간 순위에서 랭킹 1위를 달성한 이후 상위권을 지속적으로 유지 중이라고 3일 밝혔다.
풍운객잔은 지난 1일 카카오페이지에서 공개된 후, 액션무협 장르 일간 순위 1위 및 카카오웹툰 실시간 랭킹 1위를 달성했다.
풍운객잔은 주비 작가의 동명 인기 무협소설을 원작으로 미스터블루 자회사 블루코믹스에서 제작된 무협 웹툰으로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만 독점 서비스 중이다.
풍운객잔은 13년간 ‘악귀’라 불리며 전장을 누빈 주인공이 ‘평범하게 살라’는 대장군의 유언대로 자신의 정체를 숨긴 채 객잔을 인수하며 벌어지는 좌충우돌 사건들을 다룬 작품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무공 고수가 객잔을 경영한다는 독특한 소재가 기존 무협과 차별화를 가지고 있으며 무협을 잘 몰라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신무협 웹툰이다.

현재 풍운객잔은 카카오페이지에서 매주 토요일마다 연재 중이며, 오픈 기념으로 ‘기다리면 무료’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1일마다 무료로 감상이 가능하며, 오는 14일까지 작품을 감상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최대 1000캐시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미스터블루는 자회사인 웹툰 전문 스튜디오 블루코믹스를 통해 작품성이 우수한 웹툰을 자체 제작하고 있으며 웹툰 IP를 자산화해 콘텐츠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