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보라 기자] ㈜동기바르네가 숙취해소제 ‘Before You Start-bys’로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고 3일 밝혔다.
㈜동기바르네의 ‘bys’는 ‘개운애’의 효능을 그대로 담아 미국 시장의 기호에 맞도록 기획된 제품으로, 황칠나무, 염삼수 등을 함유하여 우리와는 다른 문화의 소비자들도 충분히 효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해당 제품 출시 전 ㈜동기 바르네의 미주 법인인 DK USA Inc.에서는 3년 전부터 미국 숙취시장을 조사하고, 여러 매체를 통한 홍보와 마케팅을 통해 미국 소비자에게는 다소 생소한 숙취해소제에 대한 관심을 끌었다.
또한 전 미국 미식축구 선수이자 여러 분야의 유명 인플루언서인 Sean James를 총괄담당 이사로 영입해, 전 미지역 숙취해소제 bys를 홍보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동기 바르네의 유근탁(미주 법인장)은 “온라인 유통 체인인 아마존 입점을 시작으로, bys의 공식 온라인 몰을 통해 판매를 시작했다. 현재 뉴욕 및 펜실베니아를 비롯한 미국 동부지역의 오프라인 매장을 통한 유통을 앞두고 있다. 연말연시의 각종 행사를 통해 bys의 본격적인 유통이 예상되며, 또 다른 한국의 문화를 전파한다는 점에 상당히 고무적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