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일신건영이 오는 10일 경기 이천시에서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는 단지 곳곳에 최첨단 설계를 적용해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주차장을 지하에 전면 배치하는 것과 더불어 영상주차시스템을 설치해 주차유도시스템 및 보완용 카메라로 안전하고 편리한 주차편의를 제공한다. 또한 단지 옥상에는 관리비 부담을 경감할 수 있는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설치하며, 세대 내부에 배치된 각실 난방 제어시스템을 통해 방마다 따로 난방을 제어할 수 있다. 여기에 공동 현관문이 열림과 동시에 자동으로 엘리베이터가 호출되는 시스템이 적용된다.
또한 단지는 스마트한 디지털라이프를 실현할 전망이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세대 내 조명, 가스, 난방, 가전제품(IoT연동제품)을 제어할 수 있고 무인경비시스템 연동, 경비실 통화, 방문자 확인 등이 가능한 홈네트워크 시스템도 도입된다. 여기에 일괄소등, E/V호출 등이 가능한 SID(Smart Info Display)가 각 세대에 배치된다.
적외선 감지기(1·2층), 동체감지기(최상층) 설치로 외부의 침입을 미연에 방지하며, 무인 택배 시스템을 통해 외부인과의 접촉없이 택배를 수령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단지 내 주요 보안 지대에 200만 화소급의 CCTV를 설치했고 미세먼지 농도를 파악할 수 있는 미세먼지신호등을 단지 내 놀이터에 설치했다.
에듀존은 단지와 맞닿은 어린이공원을 시작으로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와 사동초등학교 및 병설유치원까지 이어진다. 이 외에도 단지 옆 작은도서관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내 강남대치학원인 ‘대치누리교육’을 유치해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2년간 무상제공(입주민 자녀 대상)할 계획이다.
일신건영의 분양 관계자는 “입주민분들의 안전과 건강한 삶을 실현할 수 있는 최첨단 시스템을 편의, 스마트, 안전이라는 컨셉에 맞춰 단지를 설계했다”고 말했다.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는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가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고, 현대엘리베이터, OB맥주, 신세계푸드도 가깝다. 또한 단지 가까이에 대형마트인 하나로마트와 대형쇼핑센터인 이천 롯데아울렛이 있고 아미지구의 인프라와 상업시설의 접근성도 좋으며 가좌지구, 부발역세권 개발에 따라 상권이 활성될 전망이다.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8개동, 전용 59㎡, 84㎡A·B타입 605세대로 구성된다. 견본주택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알아볼 수 있다.
한편, 일신건영은 내년 1월 경기 양평에서도 새 아파트 공급에 나선다고 밝혔다. 양평 공흥3지구 휴먼빌(가칭)은 경기 양평 일원에 총 418세대 규모로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이천시 이천마장지구에서 총 338세대 규모의 이천 마장지구 휴먼빌(가칭)을 공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