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영엔터테인먼트, 2021년 플랫폼 노래방별 종합 차트 발표

[세계비즈=황지혜 기자] 금영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김진갑)는 2021년을 결산하며 현재 서비스 중인 다양한 플랫폼 노래방의 차트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업체에 의하면 먼저 2021년 한 해 동안 KT 기가지니 프리미엄 금영노래방에서 가장 많이 불린 TOP10 차트에서 기존 노래방과 유사한 곡들이 분포돼 있었다. 1위는 스탠딩 에그의 오래된 노래, 2위는 이무진의 신호등, 3위는 임창정의 소주 한잔, 4위는 장범준의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 향이 느껴진 거야, 5위는 브레이브 걸스의 롤린 (Rollin'), 6위는 윤종신의 좋니, 7위는 조정석의 아로하, 8위는 폴킴의 모든 날, 모든 순간, 9위는 경서의 밤하늘의 별을(2020), 10위는 진성의 안동역에서가 차지했다. 

 

KT 기가지니 프리미엄 금영노래방은 KT의 인공지능 TV 기가지니를 이용해 집에서 음성으로 편하게 노래를 검색하고 부를 수 있는 서비스이다. 개인의 취향을 고려한 장르별 큐레이션을 통해 선곡하거나 제목이나 가수명을 리모컨이 아닌 음성으로 검색해 쉽고 편하게 찾아 즐길 수 있다. 금영엔터테인먼트의 고품질 소프트 음원 라이븐(KG-LIVEN)이 적용돼 업소용 최신 반주기와 같은 생생한 사운드는 물론 노래방 주요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2021년 한 해 동안 SK NUGU 읽어주는 금영노래방에서 가장 많이 불린 TOP10 차트도 공개했다. T-map 사용자의 영향으로 운전자들이 즐겨 부르는 노래들이 많이 분포돼 있었다. 1위는 임창정의 소주 한잔, 2위는 홍진영의 오늘 밤에, 3위는 조항조의 고맙소, 4위는 장민호의 남자는 말합니다, 5위는 박효신의 야생화, 6위는 이무진의 신호등, 7위는 장범준의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 향이 느껴진 거야, 8위는 영탁의 막걸리 한잔, 9위는 이미자의 흑산도 아가씨, 10위는 영탁의 찐이야가 차지했다.

 

SK NUGU 읽어주는 금영노래방은 SK NUGU 스피커 및 T-map NUGU를 통해 출시, 노래 가사를 읽어주면 듣고 부르는 '읽어주는 노래방' 서비스이다. 금영엔터테인먼트가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특허(등록번호 : 10-2200792)를 보유하고 있는 ‘읽어주는 노래방’ 기능은 노래 부르는 마디 직전에 가사를 미리 읽어주는 음원 방식으로 한글 가사를 읽을 수 없는 상황에서 한글로 가사를 읽어주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또한 업체에 의하면 2021년 한 해 동안 삼성 스마트TV 금영노래방(글로벌 서비스명 K-ARAOKE) 에서 가장 많이 불린 TOP10 차트를 공개했는데, 글로벌 서비스인 만큼 외국인들이 좋아할 만한 팝송이나 국내 가요(K-POP)가 분포돼 있었다.

 

1위는 Mena Massoud, Naomi Scott의 A Whole New World, 2위는 Adele의 Someone Like You, 3위는 Queen의 Bohemian Rhapsody, 4위는 방탄소년단의 Butter, 5위는 Justin Bieber의 Peaches(Feat. Daniel Caesar, Giveon), 6위는 방탄소년단의 Dynamite, 7위는 Adele의 Hello, 8위는 Adele의 Rolling In The Deep, 9위는 Tones And I의 Dance Monkey, 10위는 Ed Sheeran의 Perfect가 차지했다.

 

K-ARAOKE는 18개 국가(미국, 캐나다, 호주, 영국, 러시아 등)에 서비스를 하고 있다. 정기 구독형 홈엔터테인먼트 서비스이며, 국내 가요(K-POP)와 팝송 등 5만여 곡의 반주 음원을 제공하고 매월 200곡 이상 업데이트된다.

 

기존 노래방 방식의 반주는 물론, 읽어주는 노래방 기능과 가수의 목소리가 담긴 보컬 버전을 제공해 노래 부르기 어려울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의 취향을 반영한 알고리즘으로 노래가 끝나면 방금 부른 곡과 비슷한 감성의 히트곡을 추천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2021년 한 해 가방 어플에서 가장 많이 불린 TOP10 차트를 공개했는데, 다른 플랫폼들과는 다르게 올해 인기 있던 예능이나 드라마의 곡들이 분포되어 있었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1위는 SG워너비의 Timeless, 2위는 윤도현의 가을 우체국 앞에서, 3위는 임창정의 소주 한잔, 4위는 MSG워너비(M.O.M)의 바라만 본다, 5위는 이무진의 신호등, 6위는 이루의 까만안경, 7위는 폴킴의 모든 날, 모든 순간, 8위는 izi의 응급실 (Original Version), 9위는 자전거탄풍경의 너에게 난, 나에게 넌, 10위는 조정석의 아로하가 차지했다.

 

금영엔터테인먼트의 어플 가방은 ‘가고 싶은 노래방', ‘노래歌 방房’ 의 뜻을 가진 금영노래방의 모든 콘텐츠를 담은 서비스이다. 홈엔터테인먼트 서비스로, 이용자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국내 가요(K-POP)와 팝송 등 5만 여 곡의 반주 음원을 제공하고 있다고 업체는 전했다.

 

업체 관계자는 "소개한 플랫폼들의 특징과 차트를 보면 각 플랫폼마다 사용자들의 니즈(Needs)을 잘 반영해 만들어졌고 순위가 그 사실을 뒷받침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금영엔터테인먼트 김진갑 대표이사는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노래방을 목표로 한 2021년 한 해의 결과를 바탕으로 2022년은 물론 앞으로도 노래방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노래방을 위해 끝없이 연구하여 한 차원 높은 차별화된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디지털 혁신 및 미래성장의 동력으로 삼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