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 전태규, 아프리카 TV대상 게임 부문별 대상 수상

[정희원 기자] 아프리카TV BJ대상 시상식이 지난 24일 오후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렸다. ‘2021 아프리카TV 대상 시상식’ 에는 감스트, 히밥, 임선비 등 아프리카TV를 대표하는 BJ들이 총출동했다. 

 

2011년에 처음 시작된 시상식은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했다. 특히 올해 시상식에는 방송 지표가 우수한 BJ들에게 각 부문별로 본상 5명, 대상 1명에게 총 19개의 부문에서 시상을 진행했다. 

다양한 모바일 게임 콘텐츠를 진행하는 BJ ‘모바일게임BJ’ 대상 후보에 오른 ‘전태규’는 스타크래프트 1세대 프로게이머 및 스타크래프트 감독으로 활동한 만큼 게임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분석력을 앞세운 모바일 게임 방송으로 인기가 높다. 

 

특히, 전태규는 건전한 게임 참여 문화 조성을 위해 게임의 순기능을 널리 알리는 한편, 아내인 BJ햅번과 함께 후원 물품 기부 및 보육원 기부, 유기견을 위한 봉사활동, 소아암 환자를 위한 머리카락 나눔 운동 등에 참여하며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이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 청년의 날’ 크리에이터 어워즈 선행 부분에서 대상을 받기도 했다. 이 날 전태규는 뜨뜨뜨뜨, 기뉴다, 만만, 난닝구와 함께 ‘모바일게임BJ 대상’ 본상을 수상했다.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