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황지혜 기자] ‘Smart Rewards on Blockchain’기업 SR Corporation(이하 SRC)는 와이파이 공유기 기반 통합 플랫폼 스타트업 ‘단비코리아’와 블록체인 제휴를 맺었다고 5일 밝혔다.
SRC는 단비코리아와의 제휴를 통해 Erc-20 기반의 스마트 리워드 토큰인 SRT를 발행했다. 이에 SRC는 단비코리아 플랫폼에서 포인트와 전환이 용이하며 추후 상장 시 거래소를 통해 현금자산으로 전환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성하게 됐다. SRT는 글로벌 상장 후 국내 상장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또한 단비코리아의 SRT 플랫폼은 파트너사와의 계약을 통해 대규모 와이파이 리워드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실제로 단비코리아는 대한민국에서 오프라인 상점 기반의 와이파이 광고 플랫폼인 ‘AD.Fi’와 주문 결제 서비스인 ‘Order.Fi’를 운영하고 있으며, 약 5년에 걸친 회사 운영 기간 동안 6000여 개의 상점에서 월평균 150만 뷰의 광고 실적을 보였다. 아울러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국 등에서 현지 환경에 맞는 신규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다.
SRC 관계자는 “기술력과 사업성을 갖춘 단비코리아의 성과를 근거로 이번 SRT 플랫폼 핵심 파트너사로서의 역할과 성공을 자신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단비코리아와의 블록체인 제휴를 통해 SRC는 더 많은 생태계 확장을 도모하고 있다”며 “단비코리아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리워드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