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황지혜 기자]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2021년 랭키닷컴 결혼정보·중매 분야에서 연간 종합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랭키닷컴 사이트는 인터넷 사용자들의 실제 사용 패턴을 기준으로 각종 산업군 및 사이트의 전체·분야별 순위를 공개한다. 연간 순위는 랭키툴바를 이용하는 6만여 명 패널의 인터넷 사용정보 자료를 User Session Visit 기준으로 분석, 지난 1년간 결혼정보업계 웹사이트 월간 트래픽 데이터를 집계한 수치를 바탕으로 집계했다.
가연은 2020년 국내 유명 결혼정보회사 가운데 SV(Session Visit, 시간당 순 방문자) 수치가 가장 높아 랭키닷컴 결혼정보·중매 분야에서 종합 1위를 했다. 이에 지난 2011년부터 2021년까지 11년 연속으로 종합 1위 자리를 유지하게 됐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가연은 이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소셜 핀테크앱 ‘아임인’과 방문상담 및 정회원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시회 초대, 신간 도서 선물 등 ‘미혼남녀 문화 지원 이벤트’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김영주 가연 대표는 “고객의 신뢰와 관심으로 이뤄낸 결과로 2021년 가연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많은 남녀가 인연을 만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고민하고,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결혼정보업체 가연은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진행 소개, 성혼커플 후기 등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