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환 기자] 롯데건설은 2022년 1월 신입사원을 채용한다고 18일 밝혔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17일부터 2월 2일까지 17일간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3월 입사 가능한 학사 이상 학위 취득자 및 취득 예정자로, 재학생일 경우 2022년 3월 31일까지 졸업 가능한 자에 한한다.
해외여행 및 건강상 결격 사유가 없어야 되고, 남성의 경우 병역필 혹은 면제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직무별 필수/우대사항은 채용공고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모집직무는 ▲토목시공 ▲플랜트기계 ▲플랜트전기 ▲플랜트건축 ▲플랜트토목 ▲건축시공 ▲주택영업 ▲주택설계 ▲조경설계 ▲인테리어 ▲기계시공 ▲전기시공 ▲해외영업 ▲안전(안전공학) ▲경영지원 ▲IT기획/운영 ▲토목연구개발 ▲건축연구개발 ▲환경연구개발 총 19개 직무다. 전형 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 전형 ▲인적성 전형 및 면접 전형 ▲건강검진 순이다. 면접은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건설은 이번 채용을 통해 추진 중인 전략 사업과 현장 운영의 적극적 지원 강화를 위한 인재를 확보할 방침이다. 또 연구개발 직무의 우수 인재를 채용함으로써 건설 관련 연구의 핵심 기술과 역량 확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는 26일에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신입사원 ‘채용설명회’를 실시한다. 롯데월드타워와 롯데캐슬을 배경으로 한 가상세계를 구현해 직무 상담, 라이브 토크 쇼(LIVE TALK SHOW)를 화상대화로 진행할 예정이다.
채용설명회 사전 참가접수 기간은 1월 18~24일이다. 사전 접수(선착순)를 신청한 구직자에 한해 개별적으로 상세 안내를 진행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건설업계 최초로 메타버스를 활용해 진행했던 지난 채용설명회에서 참여자의 97%가 만족한다는 응답을 얻었다”며 “롯데건설의 지속 성장과 함께 할 열정을 가진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pjh1218@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