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황지혜 기자] ㈜등(이하 ‘AWNEX)은 프리미엄 NFT 메타버스 마켓플레이스 ‘DAS(Daily Art Story)’ 오픈을 앞두고 ㈜이닷(이하 ‘EDAT), ㈜메타우스(이하 ‘METAUS)와 지난 14일 3사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3사는 프리미엄 NFT 마켓플레이스인 DAS 오픈을 위한 각 사업 분야 협력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향후 프리미엄 메타버스 NFT 전시공간과 WEB3.0 기반 NFT 통합서비스를 통해 NFT 관련 사업을 개발 운영해 나간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상세 협력 내용으로는 ▲프리미엄 NFT 전시공간 DAS 메타버스 기술협력 ▲NFT 거래 마켓 관련 기술협력 ▲국내외 마케팅을 통한 상호 기능 연동 및 NFT 부가서비스 개발 등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EDAT은 ㈜디피어소시에이츠에서 설립한 확장형 디지털아트 기술 기반의 메타버스 기업이다. 세계 유명 아트 작품을 18K 이상의 초고화질 해상도 디지털화 기술을 기반으로 원본 작품의 붓 터치 및 질감 등 세밀한 부분까지 표현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이와 관련 ‘초고화질 이미지 생성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초고화질로 인한 고용량 이미지를 압축해 가상의 메타버스 공간을 구성하는 기술로 ‘실감형 가상 전시 공간 구축’ 기술 특허도 보유하고 있다.
METAUS는 삼성전자 보안컨설팅 및 AI 개발을 시작으로 블록체인 플랫폼 및 AI 프로그램들을 개발하고 보안과 AI 기술을 융합한 미래 분석 및 예측 모델인 NFT AI 트레이딩 기술을 보유한 시장의 선두주자다. NFT 마켓플레이스 개발로 국내외 기업 및 블록체인사의 주요 사업 파트너이기도 하다.
AWNEX는 블록체인기반 공유마켓플레이스 특허기술 및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블록체인기반 특허사업 및 글로벌마켓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K디지털아트재단과의 협업으로 NFT미술관련 저작권 및 발행 사업을 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