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포럼, 2022 최신차폐기술세미나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차세대 전자파 차폐기술 공유…선착순 이벤트도 진행

[세계비즈=박보라 기자] 마이스포럼이 주관하는 2022 최신차폐기술세미나가 오는 3월 11일 개최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최신 차폐 기술’을 메인 주제로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3울 1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전자파 차폐 기술(EMI, EMC)이란 차량 내 발생하는 전자파 차단을 위한 반사 및 흡수할 수 있는 기술로, 미래차라 불리는 전기차, 자율주행차 등이 본격화되어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신소재 제조 및 개발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올해 개최되는 최신차폐기술세미나는 총 5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2D 나노 소재를 이용한 차세대 전자파 차폐기술(연사 : 성균관대학교 구종민 교수), 전기자동차 케이블 전자기파 차폐 소재 개발 동향(연사 : 한국자동차연구원 윤여성 단장), 5G/6G 등 차세대 통신 시스템 적용을 위한 전자파 제어 소재 해석(연사 : 한국전자기술원 유찬세 센터장), 나노카본/금속소재 기반 전자파차폐(EMI) 필름 기술개발 빛 적용사례(연사 : 한국전기연구원 이건웅 본부장), 밀리미터파 대역 전자파 차폐/흡수소재 기술(연사 : 한국재료연구원 이상복 책임연구원) 순서대로 진행된다.

사진=마이스포럼

해당 세미나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 개최될 예정이다. 오프라인 수강생은 현장에서 수강할 수 있으며, 온라인 세미나는 줌으로 진행된다.

 

온라인으로 수강할 시, 결제가 완료된 수강생에게 세미나 직전일 오후 5시 이후 온라인 수강 URL과 강연자료를 포함한 수강안내 메일이 발송된다. 이후 행사 당일 오전 9시 30분부터 안내된 URL로 접속한 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마이스포럼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의 주제인 전자파 차폐 기술과 같이 신기술의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으나, 배우고 나눌 수 있는 장은 점차 줄어드는 것 같아 안타까웠다"라며 "이번 세미나는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로 기회범위를 넓혀 진행하오니, 많은 수강생들이 참여해 좋은 정보를 얻어갔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번 2022 최신차폐기술세미나는 3월 10일 오후 1시까지 사전등록 신청을 받고 있다. 사전등록을 진행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수강료 할인을 제공한다. 본 세미나와 사전등록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다면 마이스 포럼 사무국으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마이스포럼은 3월 4일까지 세미나를 신청한 모든 인원을 대상으로 선착순 5명에게 스타벅스 커피음료 교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