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크베이스, ‘현대바이오랜드 제주 공장’ 인수

[세계비즈=박보라 기자] 에스크컴퍼니의 에스크베이스(대표이사 이태희)가 천연물 원료 생산을 위해 현대바이오랜드(대표이사 이희준)의 제주공장 인수를 결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에스크베이스는 리만코리아 브랜드인 인셀덤과 보타랩, 라이프닝의 원료를 공급하는 등 천연물을 활용한 추출·발효·유기 합성을 통해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생산하고 있다.

 

이번에 인수한 현대바이오랜드의 제주공장을 통해 에스크베이스는 에스크랩스와 한국생명공학연구원(대표 김장성), 병풀농원(대표조윤선), 서울대, 고려대 등 여러 기관과 협업하여 연구 개발하고 있는 병풀 원료 등 천연물 원료 생산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현대바이오랜드는 미생물 배양 바이오셀룰로오스 마스크팩 시트를 양산 성공하는 등 천연물에 대한 핵심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분야의 천연소재 기업이다. 제주공장은 2016년 6월 17일 준공했으며 용암해수를 포함한 제주산 천연물을 활용해 화장품 소재 개발 및 생산하여 국내외 시장 마케팅을 진행해 왔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에스크베이스 이태희 대표이사는 “현대바이오랜드는 화장품원료와 건강식품과 바이오메디컬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향후 사업 확장에 있어서도 유연한 사업 구조를 갖추고 있다고 판단해 인수를 최종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어 “현대바이오랜드 제주공장의 인수로 천연물 원료 생산의 시작이 될 것이며, 그룹사의 협업을 통해 더욱 더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