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런, 스타트업 투자유치 위한 IR 노하우 알린다

[세계비즈=권영준 기자] IR피칭 및 스타트업 콘텐츠 전문기업 ㈜스타트런이 ‘스타트업 피칭 전문가 자격과정 1급 2기’를 오는 5월7일 시작한다

 

21일 스타트런에 따르면 이번 스타트업 피칭 전문가 자격과정은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정부지원사업과 투자 유치가 증가하면서 IR피칭 교육과 컨설팅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면서 개설하게 됐다.

 

IR 피칭은 투자유치를 목표로 스타트업이 발표를 통해 투자자들을 설득하는 과정을 말한다. 기업들이 투자를 받기 위해서는 정해진 시간 안에, 심지어 엘리베이터를 타고 이동하는 짧은 시간 동안 나의 사업에 대해서 효과적으로 어필해야 한다. 자금 조달은 물론 사업성을 확인받을 수 있는 기회이기에 창업가들에게는 IR피칭이 사업적으로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다.

 

초기 스타트업의 경우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비전은 있으나 이를 매출로 이뤄 내기가 어렵기 때문에 스케일업 차원에서 전략적인 IR피칭이 필요하다.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 가능성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옆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바로 스타트업 피칭 전문가다.

 

스타트런 관계자는 “이번 자격과정을 통해 전문적으로 IR피칭 분야를 교육할 강사와 컨설턴트를 양성할 계획”이라며 “스타트업 IR피칭 전문가가 되기를 희망하는 이들에게 스타트런의 컨설팅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할 예정이”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자격과정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스타트런 공식 홈페이지나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young0708@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