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에프연구소, 말레이시아 국제 치과 전시회 MIDS 참가

사진=디오에프연구소

[세계비즈=황지혜 기자] 디오에프연구소가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말레이시아 페탈링자야에서 열린 ‘MIDS 2022’에 참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연구소에 따르면 MIDS는 말레이시아에서 열리는 국제 치과 전시회로 올해 5회째를 맞았다. 올해 전시회에서는 ‘치과 발전 및 기술’을 주제로 전 세계 유명 연자들을 초청해 국제 학술대회를 함께 진행했다.  

 

디오에프연구소는 이번 전시회에서 새로운 모델 스캐너 FREEDOM X5와 구강 스캐너 FREEDOM i를 선보이고 동남아시아 시장을 함께 공략할 파트너들을 다수 발굴했다고 전했다.

 

디오에프연구소는 스캐너, 밀링머신 등의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덴탈 캐드캠 플랫폼, 디자인 플랫폼 등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까지 자체 개발해 캐드캠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따라서 캐드캠 관련 교육이나 제품에 대한 사후 서비스는 물론이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한 지속적인 제품 업그레이드까지 간편하고 신속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해외영업팀 김형태 팀장은 “우리 디오에프연구소는 스캐너와 밀링머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서 모두 원천 기술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캐드캠 통합 솔루션 기업”이라며 “기획 단계에서부터 함께 설계된 제품들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각기 다른 회사의 제품들을 따로 구매해 사용하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이런 강점들을 잘 살려서 캐드캠 입문자가 많은 동남아 시장에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말레이시아 전시회의 성과를 바탕으로 동남아 시장 판로 개척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오에프연구소는 덴탈 CAD/CAM 통합 솔루션을 개발했다. 3차원 덴탈 스캐너와 페이스 스캐너, 5축 밀링머신을 자체 개발해 독일과 미국, 일본 등 전 세계 8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2019년에는 글로벌 강소기업,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으며 2020년에는 ‘월드클래스 중견·강소기업 대상’에서 '글로벌 탑 테크놀로지 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2021년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1년 하반기 우수 기업 연구소'로 선정된 바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