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피이모션캡쳐 김진식 대표, 카이스트 기술경영전문대학원 NFT-메타버스 강연 진행

사진=이엠피이모션캡쳐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이엠피이모션캡쳐는 김진식 대표가 카이스트 기술경영전문대학원(I&TM KAIST)의 NFT-메타버스 최고경영자 과정 강연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카이스트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은 메타버스 기업들과 긴밀한 협력 하에 다양한 NFT, 메타버스 사례와 지식을 접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이엠피이모션캡쳐의 김진식 대표는 이번 교육과정에서 그 동안의 NFT-메타버스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강연자로 나서게 됐다.

 

이엠피이모션캡쳐는 메타버스, 온라인 콘서트, 디지털 휴먼, VFX/영화, 온라인 게임 등 모션테크놀로지를 활용하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협업하고 있다. 걸그룹 에스파와 ITZY, 댄스 모션캡쳐,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 갤럭시코퍼레이션 <부캐전성시대>, 배틀그라운드, 서머너즈워 게임 등 1년에 100개 이상의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사진=이엠피이모션캡쳐

 

이날 김진식 대표는 ‘차세대 NFT 프로젝트 제작에 대한 방법론’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PFP방식의 NFT 제작 ▲과거 NFT 제작 방식의 문제점 ▲차세대 NFT 방식 순서대로 직접 진행한 NFT 프로젝트와 메타버스 콘텐츠 사례를 활용해 이야기를 나눴다. 또한 모션캡쳐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NFT-메타버스 적용에 따른 새로운 가치 창출과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강연에서는 기존 NFT 제작 방식의 다양한 문제점을 꼽으며 차세대 NFT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다양한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이엠피이모션캡쳐를 운영하며 진행한 디지털 휴먼 프로젝트와 모션캡쳐를 이용한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차세대 NFT 방식의 변화를 소개하기도 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