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에이치디랩스(HD랩스)는 STEPWATCH 스텝워치 프로젝트가 국내, 일본을 넘어 EARNBOX와 함께 베트남 시장 진출을 위해 마케팅 초입에 들어섰다고 31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EARNBOX는 베트남에 거점을 두고 있으며 다양한 인프라와 영향력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베트남, 동남아시아 및 글로벌 시장에 마케팅을 하는 회사이다.
베트남 시장은 P2E(Play To Earn) 서비스가 활성화돼 있고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에 대해 이해도와 실생활에서의 활용성이 높으며 특히 코로나19 이후로 건강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M2E(Move to Earn)에 대한 관심과 이용자들 또한 크게 늘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스텝워치는 에이치디랩스가 출시 예정인 M2E(Move to Earn) 서비스로 NFT에 시계를 접목시켰으며, 국내 1차 테스터 모집이 조기 마감되고 최근에는 일본,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정해 테스터 모집 준비에 들어갔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에이치디랩스 관계자는 "베트남 시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M2E 서비스를 특화시켜 베트남 유저들이 보다 쉽게 이용하며 재미와 이득을 더 극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빠르게 다가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