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보라 기자] ㈜코딩앤플레이(대표 이정석, 류경희)가 오는 23일 SK텔레콤 남산 사옥에서 AI코딩교육 학원 프랜차이즈 지사 가맹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 설명회는 SK텔레콤의 알버트AI를 활용한 코딩앤플레이의 AI코딩교육 프로그램 출시와 함께 전국 코딩교육 센터 가맹과 관리를 운영할 지역 본부 지사 사업자를 모집한다. 신규 지사 모집 지역은 서울, 인천, 대구, 광주, 강원, 경기 북부, 경기 남부, 충청, 전북, 전남, 경남 등이다. 지역별 가맹권 보장과 함께 금번 사업 설명회에 참석하는 사업자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코딩앤플레이는 코딩교육 에듀테크 기업으로 2017년 학원 프랜차이즈 가맹 사업을 시작한 이후 2022년 5월 기준 67호점을 돌파했다. 현재 유아-초등-중등 총 131권의 교재와 7년 이상의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다. 2022년 하반기에는 AI교재 3종, 파이썬 등의 교재 라인업의 추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SK텔레콤의 알버트AI 로봇은 인공 지능 스피커 기능을 탑재한 로봇으로 10년간 국내 음성 인식 분야를 개척해 온 SK텔레콤의 빅데이터와 인공 지능 역량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코딩앤플레이는 SK텔레콤의 알버트AI 로봇을 활용하여 인공 지능의 기초 원리를 학습할 수 있는 프리스쿨 AI를 론칭했다. 알버트AI의 인공 지능 NUGU 스피커를 활용하여 아이들이 알버트AI와 소통하며 인공 지능의 작동 원리와 응용까지 학원 등에서 학습할 수 있는 AI코딩교육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관계자는 “2022년 개정 교육과정에 인공 지능 기초, 인공 지능 수학 과목이 추가되면서 본격적인 AI코딩교육 시대가 열리고 있다. 코딩앤플레이의 학원 프랜차이즈는 기존 수학, 영어 등의 과목과 함께 코딩을 함께 배울 수 있는 창의 융합형 학원과 저학년부터 전문 프로그래밍까지 코딩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