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랜드제이앤제이, 지식산업센터 평택 오션센트럴비즈 7월 분양

골드랜드제이앤제이가 평택 ‘오션센트럴비즈’를 7월 분양한다고 15일 밝혔다.

 

단지는 경기 평택시 포승읍 만호리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40층, 연면적 23만8000여㎡ 규모로 지어진다. 대우건설이 시공을 맡았으며 서해대교를 조망하는 오션뷰를 갖췄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지하 1층~4층에는 제조형 공장이, 지상 2층~39층에는 섹션형과 스마트 공장이 들어선다. 지상 40층에는 스카이라운지가 마련되며, 지하 1층~지상 2층에는 스트리트형 근린생활시설이 조성된다.

 

평택시는 ‘2035 평택시 기본계획’을 통해 서부권인 포승, 안중, 현덕을 부도심으로 묶어 국제 핵심 물류, 제조 기반, 항만, 관광 및 휴양 기능을 부여해 발전시킨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포승지구에는 147만㎡ 규모의 ‘평택자동차클러스터’ 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현덕지구에는 미래 핵심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수소복합지구 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이들 개발이 완료되면 지속적인 인구 유입이 기대된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평택시는 2종 항만배후단지 부지 183만8000㎡에 문화·관광·숙박·공동주택 등을 갖춘 도심을 조성하고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약 6924억원을 들여 6년 동안 의료시설, 복합스포츠센터, 재난안전체험관, 호텔과 리조트, 상업시설, 학교, 평택시홍보관과 해양박물관, 광장·체육공원 등을 설립할 계획이다. 평택호 주변 66만㎡ 부지를 개발해 관광호텔, 생태체험관, 수상레포츠센터 등을 조성하는 프로젝트인 평택호 관광단지 개발사업도 본격화됐다.

 

평택 오션센트럴비즈는 기업 간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산업단지 중심에 들어서며 주변에 포승 국가산업단지, 원정 국가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 및 기업체가 위치한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평택항이 가깝고 서해선복선전철 안중역(예정)과 포승평택선(예정), 서부내륙고속도로(예정) 등 광역 교통망이 개통예정이다.

 

제조형 지식산업센터에는 건물 외부에서 화물 엘리베이터를 통하지 않고, 내부로 화물차량이 직접 진입할 수 있는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도입된다. 여기에 사무실 앞까지 주차가 가능해 작업 동선을 최소화하고 하역시간을 단축시키는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이 동시에 적용된다. 또한 기존 지식산업센터 대비 높은 최고 6.9m 층고로 설계해 공간 활용도와 개방감까지 높였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이 외에도 사물인터넷(IoT) 오피스 시스템을 제공하며 단지 내에는 공용회의실, 테라스가든, 스카이라운지, 중앙수변공원 등 휴게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기업에 한해 한시적으로 취득세 50% 및 재산세 37.5% 감면 혜택이 제공되며, 새로 매입한 경우 부가가치세 환급도 받을 수 있다. 상대적으로 대출이 자유롭고 청약통장도 필요 없으며, 당첨 제한, 주택 보유 수 등과 무관하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한편, 평택 오션센트럴비즈의 분양홍보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알아볼 수 있다.

 

박혜선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