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사이다경제가 미래에셋자산운용과 릴레이 웹세미나를 개최하고 올해 상반기 국내외 증시와 산업계 동향을 되돌아본다고 27일 밝혔다.
사이다경제는 6월부터 오는 8월까지 미래에셋자산운용과 상반기 증시 리뷰 특집 세미나를 매달 1회씩 진행한다고 밝혔다.
6월 웹세미나는 29일 열린다. 세미나 주제는 ‘아시아 주식시장 상반기 리뷰 및 하반기 전망’이다.
세미나 주요 내용은 올해 상반기 아시아 시장에서 일어난 매크로 상황을 리뷰하고 하반기 증시를 전망한다. 상하이 락다운 조치부터 타이완 TSMC 동향, 원자재 값 상승 이슈 등 국가별 거시적 이슈를 다각도로 살펴볼 전망이다.
또한 ▲7월 13일 ‘2022년 상반기 국내 빅테크 기업 리뷰 및 투자 전략’ ▲8월 10일 ‘글로벌 메타버스 산업 동향 및 주목해야 하는 기업은?’을 주제로 웹세미나가 예정됐다.
각 세미나는 사이다경제 웹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모든 세미나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영상은 행사 종료 후 48시간 안에 언제든지 다시 시청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사이다경제와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지난 2019년부터 협업해온 릴레이 웹세미나의 일환으로 양사는 앞으로도 유튜브 채널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협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의현 사이다경제 대표는 "미래에셋자산운용과의 협업을 통해 잠재 고객들과의 접점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며 "올해도 미래에셋자산운용과의 정기 세미나 개최를 통해 투자 지식에 목마른 개인 투자자들의 니즈를 충족하면서도 협업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