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원 기자] 전국 독립손해사정사 매칭 플랫폼 골고루보상이 1TOP손해사정학원과 손해사정사 서비스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1TOP손해사정전문학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유태석 골고루보상 대표이사와 1TOP손해사정전문학원을 운영하는 김영길 꿈제작소 대표이사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공동사업 홍보 및 상호협력을 추진하게 된다.
골고루보상은 전국 독립손해사정사 매칭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각종 보험 사고 발생 시 보험보상금 수령과 관련해 고객과 전문 독립손해사정사를 무료로 신속 매칭시켜준다.

회사 관계자는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보험 보상금을 수령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신속 매칭을 위해 접수 내용을 토대로 고객에 가장 적합한 독립손해사정사를 매칭시킬 수 있도록 자체 개발 AI 매칭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1TOP손해사정전문학원은 지난해 10월 론칭한 비대면 온라인 전문 손해사정학원이다. 학원 측은 1타 강사진과 저렴한 수험료, 최적의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업계 최초로 온라인모의고사 응시 시스템(1차과목), 온라인 모의고사 첨삭 시스템(2차과목), 완강업로드 서비스, 스마트밴드 가입 시스템 등을 제공하고 있다.
김영길 1TOP손해사정전문학원 대표는 “업계의 열악한 수험지원 시스템 및 비싼 학원비 등으로 어려움이 겪거나 다른 대안이 없던 수험생들을 위해 서비스를 론칭하게 됐다”며 “획기적인 수험지원 시스템과 서비스로 손해사정사 학원가에서 수험생 중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보다 나은 수험지원 시스템과 서비스 혁신을 위해 골고루보상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골고루보상을 통해 수강생들이 손해사정사로 활동할 경우 저렴한 비용으로 마케팅 효과를 누리고, 보다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유태석 골고루보상 대표이사는 “올해 하반기에 있을 UI/UX 디자인 개편 및 전문가 영역확대 등 앞두고 진행한 업무협약을 통해 독립손해사정사 시장의 활성화 및 골고루보상을 통해 고객들과 손해사정사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독립손해사정사 매칭 서비스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appy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