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는 대학과 교류협력 관계인 인도네시아 The Sages Institute International(이하 세이지 대학)의 재학생 및 교직원을 국내로 초청해 한국 문화 및 음식에 대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프로그램 및 문화 교류 활성화를 위한 <2022 k-food Summer Camp>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3박 4일간 청강대 캠퍼스를 주무대로 진행된 이번 <2022 k-food Summer Camp>는 인도네시아 세이지 대학의 Culinary Arts 전공 재학생들과 교직원을 초청하여 한국요리 및 식재료, 음식문화에 대한 교육프로그램과 체험과정을 통해 한국에 대한 전박적인 문화적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청강대측은 특별히 캠프 기간동안 한식의 메인요리와 디저트, 주요 소스, 한식 문화 예절 밑 식재료에 대한 강의와 실습을 4블럭으로 편성했다. 각각의 과정은 ▲해물영양솥밥&우엉불고기전골 ▲인절미&오쟁이떡 ▲삼계탕&모듬전 ▲들깨감자수제비&콩알깍두기 등으로 나누어 최소 2가지 음식을 조리하는 시연 과정을 인도네시아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실습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청강대 미래교육처 관계자는 "코로나 시국 단절됐던 대학간 국제교류를 다시 활성화하고, 우리 대학 푸드스쿨의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K-FOOD를 세계에 알리는 성과를 다시금 이어간다는 것에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