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중소기업·스타트업 대상 ‘콘테크 미트업 데이’ 개최

SK에코플랜트 제공

[세계비즈=송정은 기자] SK에코플랜트가 공모전을 개최해 친환경과 에너지, 스마트건설 분야 혁신기술 발굴에 나선다.

 

SK에코플랜트는 혁신기술과 솔루션을 보유한 국내 기업과 중소기업,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개방형 기술 공모전인 ‘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콘테크(ConTech)는 건설(Construction)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자동화·디지털화 등 4차산업 기술을 활용해 건설공정 생산성을 높이는 혁신기술을 일컫는다.

 

올해로 3회째인 이번 공모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한국무역협회,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등 공공기관과 전문컨설팅기업 기술과가치가 공동으로 참여한다.

 

공모 분야는 ▲즉시 적용 가능 기술 분야 ▲공동 R&D 진행 기술 분야 등이다. 즉시 적용 기술 분야는 국내 소재 기업이면 누구나 공모가 가능하지만, 공동 R&D 진행 기술 분야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만 지원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오는 23일부터 10월 19일까지며, SK에코플랜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최종 수상작은 오는 11월 발표 예정이다.

 

공모전에서 수상한 기업에게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으로부터 사업화 관련 정부과제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 SK에코플랜트와 공동 R&D를 진행하고 프로젝트 적용 가능성 검토를 거쳐 실제 현장에 적용하는 혜택들도 제공된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SK에코플랜트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뛰어난 역량이 빛을 볼 수 있도록 기술개발을 돕고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 데 힘을 보태왔다”며 “지속적인 혁신기술 발굴과 상생 실천을 통해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돕는 동반성장을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johnnysong@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