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니트, ‘파워맵US’ 서비스 출시…빅데이터 분석 알고리즘 반영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피니트가 새롭게 ‘파워맵US’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국내 주요 증권사들을 시작으로 미국 주식에 대한 실시간 수급분석 서비스인 ‘파워맵US’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인공지능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미국 주식시장에서 거래되는 주식들에 대한 단기, 중기, 장기 매매 흐름에 대한 (실시간)분석정보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고객들로 하여금 미국 주식시장에서 거래되는 전 세계인들의 매매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적절한 매매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실시간 지원한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피니트의 최재현 대표이사는 “이미 국내 주식시장을 무대로 하여 실시간 매매정보 분석 솔루션인 파워맵이 키움증권, 신한투자증권, 하나증권, NH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등 국내 다수 증권사들과 이용 고객들로부터 효용성 및 만족도 측면에서 큰 호응을 받아왔던 만큼, 파워맵US도 국내 및 미국 현지 투자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019년 설립한 ㈜피니트는 주식시장에서 외국인과 기관의 실시간 매매정보 추청치를 제공하는 더힌트 솔루션을 하나증권을 통해 론칭했다. 더힌트는 당시 하나증권에 서비스 시작한지 3개월 만에 투자정보 컨텐츠 업체 중 수수료 매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후 더힌트 솔루션을 확장 및 개선해 파워맵 솔루션을 출시했으며 현재 키움증권, 신한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NH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등 국내 다수 증권사를 통해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