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가짬뽕, ‘제23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산업통산자원부장관상 표창 수상

사진=이비가짬뽕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이비가짬뽕이 지난 21일 서울 리베라 청담호텔에서 열린 ‘2022 제23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한국프랜차이즈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23번째를 맞이한 프랜차이즈산업 발전 유공 시상식은 프랜차이즈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혁신성장한 기업들을 포상하는 자리이다. 행사에는 김홍주 산업부 중견기업정책관, 정현식 프랜차이즈산업 협회장과 유공수상자 및 업계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선정된 기업 중 프랜차이즈산업발전에 기여한 15개 기업이 대통령 표창 및 장관상등 정부포상을 수여받았으며 21개 기업이 협회장 표창을 받았다.

 

이비가짬뽕은 프랜차이즈 산업진흥을 통해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산업통산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비가짬뽕은 현재 150여개 매장을 개설 및 운영 중에 있으며, 국물 특허를 받은 ‘한국식 짬뽕’의 맛을 선보이고 있다. 기존의 중국식 짬뽕과 달리 한우 사골과 토종 닭, 각종 한약재를 푹 우려낸 육수를 사용하는 이비가짬뽕은 인공 감미료 대신 천연 효모와 국내산 고춧가루를 써 칼칼하면서 깔끔한 국물 맛을 낸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또한 창업자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서빙로봇, 무인테블릿 오더시스템 등 푸드 테크를 적극 활용해 구인난 및 인건비 절감 시스템을 도입, 전문가가 필요 없도록 HACCP 인증을 받은 자체 생산공장에서 원, 부재료들을 공급받고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이외에도 2022년에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7년 연속 수상, 매일경제 100대프랜차이즈선정, 빅데이터로 분석한 상위 3%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ESG경영부문을 인정받아 2021 대한상공회의소 포브스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2020년 착한프랜차이즈’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최근 미국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진행 하는등 해외 진출사업을 시작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관계자는 “프랜차이즈의 산업발전 및 경영활동을 객관적으로 인정받는 수상을 받아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국가경쟁력 향상을 위해 해외 진출과 국내 프랜차이즈 시장을 선도해 함께 상생하는 글로벌 프랜차이즈, 명품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